상단여백
HOME 비즈 &
3D 얼굴 인식 기능 갖춘 아이폰X 12일 공개

미국 애플사의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그리고 베일에 가려진 아이폰X 공개를 앞두고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오는 12일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세워진 신사옥 애플파크의 대강당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신제품 세 가지를 발표한다.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는 현재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으면서 프로세서 기능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됐다. 

가장 관심이 집중되는 모델은 아이폰X로 아이폰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제작됐다. 

언론에 유출된 아이폰X의 가장 큰 특징은 3D 안면 인식 스캐너를 통한 잠금 해제다. 지금까지는 비밀번호 또는 지문을 통해 잠금을 해제했다. 

이 센서는 잠금 해제 기능뿐만 아니라, 사람의 얼굴표정을 인식해 메시지용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으로 변환하거나 아이튠스의 콘텐츠 구매에도 사용된다. 

또 아이폰X는 홈 버튼이 사라지고 베젤(테두리)이 아주 얇아지는 등 지금까지의 아이폰과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또 기기 뒷면은 아이폰4와 마찬가지로 유리로 씌워지며, 프레임은 스테인리스 스틸이 쓰일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화면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 바뀌어 더욱 선명해지고, 카메라의 기능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