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경제메인
건보공단 올 청년인턴사원 1700명 채용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올해 1700여명의 신규직원과 청년 인턴사원 등을 대규모로 채용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채용분야별 선발인원은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 고유사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신규직원 1000여명, 청년인턴사원 700여명이다.

신입직원의 채용일정은 상·하반기 2회에 걸쳐 3월, 9월 예정이다. 청년인턴사원은 2월중에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채용 게시판 등에서 각각 채용공고를 게시할 예정이다.

신규직원 채용은 전 과정(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심사)을 직무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방식으로, 청년인턴 등 채용은 서류전형과 면접심사에 의한 역량평가 중심으로 각각 선발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은 '불필요한 스펙 쌓기' 없이 최소비용과 노력으로 입사성공을 위해서 먼저 어떠한 직무수행 능력을 요구하는지를 이해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채용공고의 모집분야별 직무설명자료 능력단위에 따른 필요지식 등과 지원자 개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 경력, 자격증 등의 비교 분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공단은 1363명(신규직원 1,350명·연구직 및 별정직 13명)을 정규직 채용하고 기간제 근로자 5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청년인턴사원 830명 포함하면 채용인원은 총 2243명에 이른다.

뉴시스  newsis.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시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