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생활
건국대 글로컬 기획전 'Frame to Frame' 개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다이나믹미디어학과 대학원생들이 기획한 전시 'Frame to Frame'(2018. 4.21 ~ 4.27)과 '단칸방'(2018. 4.28 ~ 5.11)이 서울 세운상가 스페이스 15번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대학원 학생들이 '현장연구' 수업에서 기획한 것으로 전시주제 선정, 작가 섭외, 작품 설치, 디자인 및 홍보에 이르기까지 전시기획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주도하였다.

전시 장소인 서울 세운상가는 도시재생과 메이커 운동의 가장 중요한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으로, 이 곳에서 학생들은 시선과 매체의 프레임에 주목한 'Frame to Frame' 전시와 학생들의 거주형태를 반영한 '단칸방' 전시를 기획하게 되었다.

'Frame to Frame'은 프레임, 즉 틀이 가진 다양한 상징성에서 시작하여 참여 작가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칸 만화, 사진, 캔버스 사각형의 형식적 유사함을 보여준다.

또한 '단칸방'은 참여 작가들이 집을 떠나 독립하며 마주하였던 원룸과 그 공간에서 제작한 영상 작품을 전시한다.

기획전 'Frame to Frame'에는 다이나믹미디어학과 대학원생 박혜빈, 졸업생 우은혜, 학부생 홍지예와 외부 작가(김미미, 방지영, 전혜림)가 참여하여 만화, 애니메이션, 사진, 드로잉 작품을 전시하며 '단칸방' 전시에는 대학원생 김현기, 박정은, 박혜빈, 신연식, 이광일의 영상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는 5월 11일까지 스페이스 15번지(세운상가 4층 바열 439호, 일요일 휴관)에서 개최된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