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제천 한방바이오박람회 5일 개막

"한방(韓方)과 바이오의 모든 것을 보여 드립니다"

충북 제천시는 2018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한방박람회)를 오는 5일부터 10일까지 엿새 동안  한방엑스포공원과 옛 동명초교 일원에서 개최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한방박람회는 주 행사장인 한방엑스포공원 외에 보다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옛 동명초교 등 도심으로 행사 공간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도시 중심권 활성화 프로젝트 '도시락(樂) Festa'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맥디제잉파티, 청소년 장기자랑, 마당극, 영화, 남사당 줄타기 공연, 할로윈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옛 동명초교 일원에서 열린다.

한방엑스포공원에서는 한방바이오산업의 모든 것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한방바이오산업관과 한방힐링체험관이 운영된다.

역사체험공간으로 재현한 장터 '제천약령시'에서는 약초 생산과 유통의 중심지였던 제천의 과거 명성을 확인할 수 있다. 11가지 대표 우수약초 등 다양한 약초의 색다른 멋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제천의 청정 자연에서 건강하게 생산된 다양한 농특산물은 직거래장터 '하늘뜨레존'에서 구입할 수 있고, 한방 힐링체험관과 한방 테마체험존에서는 세명대 한방병원이 제공하는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층을 겨냥한 한·양방 의사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사이언스 매직쇼 등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꽃과 분위기 있는 조명, 아름다운 음악이 어우러진 행사장 내 음양오행 색깔 정원에서는 버스킹 공연과 가든파티가 열린다.

시는 박람회 행사장과 옛 동명초교를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행사 기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행사 일정 등은 공식 홈페이지(www.hanbangbiofair.org)를 참고하면 된다.

2010년과 2017년 '한방의 재발견'이라는 주제의 제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개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시는 한방엑스포를 축소한 한방박람회를 매년 열고 있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