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풍요의 계절 가을 … 어촌으로 떠나는 '미식여행'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협회(이사장 최명용)는 가을 제철 수산물로 알찬 미식여행을 떠날 수 있는 어촌체험마을 8곳을 추천한다.

해안 절경이 아름다운 강원도 삼척 장호어촌체험마을에서는 쫄깃하고 담백한 육질을 자랑하는 제철 문어를 맛볼 수 있다.

문어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고혈압이나 빈혈에도 좋다. 장호마을의 대표 메뉴인 문어숙회, 문어구이는 다른 양념이 필요 없을 정도로 별미다.

감칠맛이 매력적인 고등어와 가자미도 싱싱한 회로 즐길 수 있다.

초승달을 닮은 충남 서천 월하성어촌체험마을에는 드넓은 바다에서 나오는 전어, 대하, 꽃게 등 신선한 수산물이 즐비하다.

특히 전어는 겨울을 대비해 몸에 지방을 축적해 놓기 때문에 이달 중순까지 맛이 가장 좋다.

살이 꽉 찬 가을 꽃게는 게장과 찜으로, 통통한 속살의 대하는 소금구이로 맛볼 수 있다.

특히 서천의 명소인 마량리에서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모두 감상할 수 있어 여행의 낭만을 더해 준다.

경남 하동 대도어촌체험마을에서는 가을부터 겨울까지 맛이 최고조에 오른 싱싱한 수산물을 즐길 수 있다.

제철 맞은 싱싱한 굴은 바다의 향을 가득 머금어 입맛을 돋우고, 칼슘, 철분, 비타민 등 영양소도 듬뿍 들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다.

또 단단한 육질로 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을 자랑하는 가을 숭어도 맛볼 수 있다.

마을 주변에는 지리산 일원의 맑은 계곡과 평사리 오토캠핑장 등이 있어 휴식이 필요한 여행객에게도 안성맞춤이다.

가을 여행주간 동안 해수부와 한국어촌어항협회, 코레일이 운영하는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기차여행 상품도 추천한다.

오는 20일 부산 영도 동삼어촌체험마을 여행상품은 낚시 체험과 함께 회 정식으로 점심을 먹고 부산 명소를 관람한다. 

27일에는 강원 속초 장사어촌체험마을과 경북 포항 신창2리어촌체험마을 여행상품은 각각 오징어잡기 체험, 투명카누 체험과 함께 어촌밥상으로 점심을 먹고 인근 관광지를 돌아본다.

내달 4일에는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마을 여행상품은 갯벌 바지락 체험과 어촌밥상 점심식사, 단풍 관광을 즐길 수 있다.

바다여행 페이스북에서는 오는 15일부터 10월 28일까지 '어촌에서 맛보는 제철수산물 투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댓글로 어촌체험마을 8선 중 미식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을 한 곳과 선정이유를 적고, 함께 여행하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소정의 수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뉴시스  newsis.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시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