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소셜벤처 119REO '소방관, 당신의 色' 전시회 연다

건국대학교 LINC+사업단 창업동아리 소속 '119REO'가 오는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국회의원회관 2층 홀에서 <소방관, 당신의 色> 전시회를 개최한다.

김상희 국회의원실, 인재근 국회의원실, 이재정 국회의원실에서 주최하고 119REO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연민의 대상이 돼 버린 대한민국 소방관을 안전에 대한 전문가이자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이웃으로서 인식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전시회에는 화재, 구조, 구급 세 분야에 있어서 소방관들의 전문성을 색으로 표현하는 사진 전시와 발병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희귀암으로 공상 승인을 받지 못한 故 김범석 소방관의 생애, 공상 불승인 문제를 다룰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이 자신들의 이름을 적어 소방관 실루엣을 완성시키는 시민 참여 전시와 소방관들이 화재 현장에서 입었던 폐방화복을 업사이클링 한 가방, 소방호스 파우치 등 119REO의 제품 전시도 함께 이루어진다.

전시 첫날인 14일 오전 10시 오픈식이 진행되고, 오후 2시에는 이건 소방관(신임소방검열관)과 박승균 소방관(경기도소방재난본부 남양주소방서), 이종인 소방관(경기 부천 소방서 화재조사관)의 현직 소방관 3명의 토크쇼가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119REO'는 폐방화복 업사이클링을 통해 가방을 만들어 판매하고 수익금의 50%를 암 투병 소방관에게 기부하고 있다.

레오는 '소방관과 우리, 서로가 서로를 지키다'는 슬로건을 가지고 소방관 처우 개선과 공상 불승인 문제에 대한 해결을 촉구하고 있으며, 작년 5월 '현장衣 기억' 전시회에 이어 올해 '소방관, 당신의 色' 전시회를 기획하여 대한민국 소방관을 응원하고 소방관을 기억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전시 참가비는 무료이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전시 시간은 09시부터 18시까지이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119REO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