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청주대 '창업 요람'으로 태어나다
▲ 청주대학교 취업과 창업의 요람으로 산학협력단과 창업보육센터, 학생창업본부가 입주해 있는 청주대학교 미래창조관 전경.

청주대학교는 지난 2일과 9일, 2회에 걸쳐 보건의료과학대학 세미나실에서 '세상을 바꾸는 혁신가의 시대가 온다'는 주제로 창업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2일에는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Wadiz) 최동철 부사장을 초청해 '크라우드 펀딩 창업의 방법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와디즈 소개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소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소개 ▲크라우드펀딩 성공사례 ▲자신의 창업 스토리 라는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최 부사장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하면 양산 전 서포터들의 제품 펀딩을 통한 선주문을 받아 재고와 생산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해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며 창업 실현의 가능성을 재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이어 9일에는 한복으로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박세상 대표를 초청 '넌 스펙쌓니? 난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창업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박세상 대표는 이날 ▲한복남 소개  ▲자신의 창업 스토리라는 내용의 특강에서 "창업 아이템과 아이디어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닌, 나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다. 특히 지역 특성, 문화에 기회가 있다"라고 언급하며 지역 문화 및 지역 특성에 기반한 창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특강은 400여명의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그리고 1부 '청년창업x소셜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청주대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재학생들에게 홍보하고, 2부 '창업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창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2019학년도 창업활동 장려 및 창업 프로그램 참여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청주대는 지난해 11월 창업동아리 일렉트론(전자공학과 황승현 등 3명)이 국제발명대전에서 은상을 수상,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3월에는 창업동아리 메르솔 졸업생(항공기계공학과 곽현호)이 한국우주항공산업㈜에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한편 청주대는 지난 2014년에 창업교육센터를 개소해 해마다 재학생들을 위한 창업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업활동 공간인 '코워킹 스페이스'와 '메이커 스페이스'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 38개의 창업동아리가 활동하고 있으며, 12~13일에는 50여명의 재학생들이 1박2일 과정으로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