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콘텍트렌즈 생산 뉴바이오㈜, 세종시에 301억 투자
▲ 세종시는 5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김숙희(오른쪽) 뉴바이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총 301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소프트 콘텍트렌즈 제조 분야 강소기업인 '뉴바이오㈜'가 세종시에 월 1000만 개의 렌즈를 제작할 수 있는 대규모 생산라인을 세운다.

세종시는 5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김숙희 뉴바이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총 301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뉴바이오㈜는 생체 적합성이 우수한 소프트 콘택트렌즈 제조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광주광역시에 있는 본사에서만 월 300만 개의 렌즈를 생산하는 등 기술력과 생산력을 동시에 갖춘 기업이다.

특히 뉴바이오㈜는 세종시 첨단산업단지의 우수한 정주여건, 용이한 인력수급, 인근 오창 바이오산업 단지와의 접근성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뉴바이오㈜가 세종시 첨단산업단지 2공구 1만1380㎡ 부지에 301억 원을 들여 생산라인을 구축하게 되면, 115명의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첨단 기술을 보유한 우량기업이 세종시에 입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뉴바이오가 우리 시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