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고용 우수기업' 15곳 선정…"각종 인센티브 제공"
▲ 동일유리(주)의 주력제품인 에너지절약형 '알곤 주입 로이 복층유리'로 시공된 현대백화점 청주점과 백화점 뒤의 지웰시티 아파트.

충북도는 7일 고용 창출에 기여한 도내 15개 업체를 고용우수 기업으로 선정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해 고용우수 기업으로 스마트전자, 대찬테크, 동일유리, 한국바이오젠, 유니온케미칼, 에스앤디, 대신정기화물자동차가 뽑혔다.

대현아이텍, 청풍로프웨이, 명일폼, 동국제약, 바이오에스텍, 유환엔지니어링, 농업회사법인 회오리, 투에이취캠도 이름을 올렸다.

이들 기업은 지난 1년 동안 고용 증가 인원이 166명(평균 11.1명)이다. 기업의 건전성과 성장성, 안전성 등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선정됐다.

고용우수 기업은 도지사 인증서(기간 2년)와 인증패를 받는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시 금리 우대, 수출신용보증 및 수출보험 할인,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근로자를 위한 복지시설 구축비도 지원돼 고용 유지와 근로자 장기근속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30인 이상 기업은 3000만원, 미만인 기업은 1000만원을 지원한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도내 우수기업이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선정된 기업은 오는 10월 22일 열리는 '기업인의 날' 행사 때 인증패를 받는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