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경제메인
충북대 한국과학창의재단 공모사업 선정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2019년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공모한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충북 관내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자 대한민국 과학관'이라는 주제로 과학관 탐방을 시작한다.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사업은 20억 내외 약 57개 과제를 대상으로 지역의 특성 및 수요를 반영한 자율적 과학문화 활동을 발굴, 지원하여 자생적인 과학기술문화 생태계조성이 목적이다.

충북대학교 김학용 생화학과 교수팀은 전국의 다양한 주제를 가진 과학관을 탐방해 지역의 사회배려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문화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우리가 찾아가는 과학관'이라는 주제로 과학관 길잡이 책자를 제작해 관내 학교에 배부함으로 학생들의 자존감과 성취감을 고취하게 된다.

탐방은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학교 등을 섭외해 7월 27일(토)에 시작할 예정이며, 이후 1년간 총 5회 운영해 지구의 역사, 동식물의 생태, 에너지의 역사, 미래과학 등을 주제로 하는 과학관을 탐방하게 된다.

수혜대상은 충북의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들로 지역아동센터나 방과 후 학교 등에서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회당 40명의 인원으로 총 200여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여비용은 무료이며 일정이 확정되면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1회 차 탐방의 경우 7월 20일(토)까지 충북대 자연과학대학 부설과학기술진흥센터 유선전화(043-261-3483, 3262)를 통해 신청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