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서원대 '풀뿌리기업육성사업 애로기술 컨설팅' 호응 크다
▲ (주)이엔티컨설팅 황소영 강사가 (주)노바렉스에서 '직장내의 상호 성격유형을 통한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원대학교 '풀뿌리기업육성사업 애로기술 컨설팅'이 큰 호응을 얻었다.

서원대학교 풀뿌리기업육성사업단이 풀뿌리기업육성사업 참여기업들이 겪고 있는 애로기술 컨설팅에 나서 이의 해소에 앞장서고 있기 때문이다.

이같은 참여기업들의 애로기술 해결로 기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이를 위해 사업단은 원활한 과제수행을 위해 기업별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2019 풀뿌리기업육성사업 애로기술 컨설팅'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 (주)엔비바이오 컴퍼니 윤재웅대표가 (주)에이치피앤씨에서 '천연물화학(천연물 유래 생리활성 물질)'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건우에프피, 에이치피앤씨, 노바렉스 등 개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1대 1 맞춤형 컨설팅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운영됐다.

또한 수혜기업별 수요조사 결과에 따른 외부 전문가들로 컨설턴트를 구성해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먼저 7월 25일 외부 전문가인 (주)이엔티컨설팅 황소영 강사가 참여기업인 (주)노바렉스를 직접 방문해 '직장내의 상호 성격유형을 통한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 (주)엠브로테크 김태완 대표가 (주)건우에프씨에서 'TFF system 응용 및 실험'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또 8월 5일에는 외부 전문가인 (주)엠브로테크 김태완 대표가 참여기업인 (주)건우에프씨를 방문해 'TFF system 응용 및 실험' 주제로 특강과 함께 컨설팅 시간을 가져 큰 도움을 줬다.

그리고 8월 14일에는 (주)엔비바이오 컴퍼니 윤재웅대표가 (주)에이치피앤씨에서 '천연물화학(천연물 유래 생리활성 물질)'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서원대 풀뿌리기업육성사업 총괄책임자인 서원대학교 조석철교수는 "풀뿌리기업육성사업 참여기업이 해당 기술 전문 분야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기술 수행에 애로가 많았다"며 "외부 전문가들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성과를 가속화할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