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경제메인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안' 20일 심포지엄

세종시는 '국가균형발전 촉진과 행정 비효율 해소를 위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방안' 논의를 위한 심포지엄을 오는 20일 오후 3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이번 심포지엄에 더불어민주당 국회세종의사당추진특위 의원이 대거 참석해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 로드맵을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심포지엄 1부는 국회세종의사당추진특위에서 간사를 맡은 조승래 의원의 사회로 이해찬, 박병석 공동위원장의 개회사와 이춘희 세종시장의 환영사, 내외빈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참여 내빈이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촉구하는 손 현수막을 들고 구호를 제창하는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2부에서는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이 발제를 맡아 최근에 국토연구원에서 연구용역을 수행한 '국회분원 설치 및 운영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진승호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가균형발전기획단장, 김진국 중앙일보 대기자, 박무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차장, 윤수정 공주대 교수가 패널로 참여한 가운데 종합토론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 종합토론에서는 안성호 한국행정연구원장이 좌장으로 나선 가운데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의 당위성과 향후 추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심포지엄으로 국회 세종의사당의 조속한 설치를 위한 정치권과 학계, 언론계가 뜻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심포지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더불어민주당 국회세종의사당추진특위가 주최하며, 세종시가 주관, 중앙일보가 후원하며, 당일 KTV 국민방송 및 유튜브를 통해 현장 생중계 될 예정이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