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경제메인
대전사이언스콤플렉스 5성급 호텔 온다

대전엑스포광장 일원에 조성중인 사이언스콤플렉스에 충청권 최초로 5성급 호텔이 들어설 전망이다. 

28일 대전시에 따르면 전날 오후 응접실에서 허태정 시장과 ㈜신세계 장재영 사장 등이 만나 5성급 호텔조성과 사이언스콤플렉스와 한밭수목원을 연결하는 보도육교 건립 등을 확약했다.

시는 최근 ㈜신세계 측에 리베라호텔과 아드리아호텔 등 지역 호텔이 철거돼 대규모 국제행사 유치가 어렵다는 목소리를 꾸준히 전달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신세계는 사업비 230억 원을 추가로 투자해 사이언스콤플렉스 내에 5성급 호텔시설을 조성하고 한밭수목원을 연결하는 보도육교까지 건립하기로 약속했다.

호텔은 총 객실 206실 규모로, 호텔 직영 레스토랑을 비롯한 식음시설과 인피니티풀, 스파 등 부대시설이 들어서며 350명을 수용하는 중·소규모 마이스(MICE)행사에 적합한 연회장도 만들어진다. 

또한 보도육교가 건립되면 사이언스콤플렉스에서 손쉽게 도심 최대의 공원인 한밭수목원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허태정 시장은 "대전시가 중부권 최대의 마이스(MICE)산업 전진기지로 거듭날 것”이라며 "국제전시컨벤션센터 등과 연계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언스콤플렉스는 사업비 630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28만 3,466㎡, 43층 높이 193m 규모로 백화점과 사이언스센터, 과학문화체험시설 등을 조상하게 된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