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건국대 지식콘텐츠硏 '종교로 풀어보는 해를 품은 풍속화 이야기' 성료
  • 건국대교 지식콘텐츠연구소 곽우정 연구원
  • 승인 2019.10.11 18:45
  • 댓글 0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지식콘텐츠연구소(소장 노영희 교수)는 인문도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주묵향회(회장 윤은옥)와 협력해 종교로 풀어보는 해를 품은 풍속화 이야기 인문체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주시민을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총 5회에 걸쳐 충주시 운정화실에서 진행되었다.

풍속화 체험을 통해 조선시대 후기의 외세의 침입으로 나라가 진통을 앓았던 역사적 배경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그 시대의 서민들의 삶을 위로했을 뿐 아니라 조선의 3대 풍속화가의 그림을 그려보며 조선만의 미술양식을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지식콘텐츠연구소 노영희 소장은 "충주 시민과 청소년들이 풍속화 체험을 통해 당대 문화를 대표하는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느끼며, 우리선조들의 미술작품의 역사적 배경과 아름다움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지식콘텐츠연구소가 진행하는 인문도시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공모한 '2017 인문도시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17년 7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서고 있으며, 3년간 진행되는 사업으로 올해 7월부터 3차년도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건국대교 지식콘텐츠연구소 곽우정 연구원  woojung2243@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