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건국대 지식콘텐츠硏, 승마체험교실 '기마민족의 얼' 성료
  • 건국대교 지식콘텐츠연구소 곽우정 연구원
  • 승인 2019.10.08 19:43
  • 댓글 0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지식콘텐츠연구소(소장 노영희 교수)는 인문도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탄금승마클럽(대표 윤태승)과 협력하여 충주시의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이번 승마체험은 지식콘텐츠연구소에서 진행하는 2번째 승마체험 프로그램으로 늘푸른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8월 23일부터 9월까지 총 5회기에 걸쳐 충주시 지역 아동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승마체험을 통해 청소년 체력증진과 정서안정 도모를 비롯해, 현대사회의 교통수단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옛 조상들의 교통수단은 어떤 것이 있었는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말을 타면서 말과 친해지고, 용기가 많이 생겼기 때문에, 앞으로도 말을 탈 수 있는 체험이 계속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식콘텐츠연구소 노영희 소장은 "우리 지역의 아동들이 학교 생활 중의 스트레스를 승마를 통해 날리기를 바라고, 승마체험을 통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지식콘텐츠연구소가 진행하는 인문도시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공모한 '2017 인문도시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17년 7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서고 있으며, 3년간 진행되는 사업으로 올해 7월부터 3차년도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건국대교 지식콘텐츠연구소 곽우정 연구원  woojung2243@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