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대 '오픈소스소프트웨어 커뮤니티' 성료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과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이 11월 1~2일 충북지역 대학생들 간의 오픈소스소프트웨어에 대한 소통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2019년 오픈소프트웨어 커뮤니티'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충북대학교(17명), 서원대학교(12명), 한국교통대학교(2명), 우석대학교(1명) 학생들은 오픈소스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프로젝트의 기획과 설계를 했으며 (주)리얼코딩 정원용 대표가 멘토 및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픈소스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발표했다.

특히 표정인식을 활용한 고객의 만족도 측정, 비콘과 운동하는 사람의 동작을 인식하는 방법을 활용한 헬스 PT 등 인공지능을 활용한 주제들이 많이 발표되어, 인공지능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에서는 총 9개 팀의 발표가 있었으며, 상대 팀의 발표에 질문과 답변을 통해 열띤 토론의 장이 마련됐다.

경합 속에서 5명의 심사위원▲금상은 사고뭉치팀(조우석 외 2명) ▲은상은 충우선팀(김택원 외 3명) ▲동상은 찰깍지팀(권용균 외 3명)이 영예를 차지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