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교통대 3D프린팅 충북센터 '4차산업 혁명 핵심 3D프린팅' 무료 교육

한국교통대학교 3D프린팅센터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기술인 3D프린팅 기술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

이번 3D프린팅 교육은 3D프린터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11월 16일, 23일)과 의료산업 3D프린팅 교육(11월26일~27일)이 진행되며, 전문 3D프린터 강사와 함께 3D모델링에서 출력 실습까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시대 속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과 소비자의 트렌드의 발 빠르게 맞추기 위한 다품종 소량생산 시스템이 확산되며 제조 산업에서의 3D프린팅 기술이 중요시 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3D프린터 장비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 소재를 활용한 제품 양산이 가능하여 시제품이 필요한 제조 분야 및 R&D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한국교통대학교 3D프린팅센터 박성준 교수는 "3D프린터 국가자격증이 신설된 만큼 3D프린팅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3D프린팅 기술의 중요성을 배우며, 4차 산업 혁명을 통한 변화를 교육을 통해 직접 배우는 기회가 됬으면 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 일정 및 신청에 대해 한국교통대학교 3D프린팅센터 교육담당자 이메일(yklee@ut.ac.kr) 혹은 전화 043-849-1721로 신청하면 된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