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충북보건과학대 '취업 진로설계 경진대회' 열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는 재학생의 진로 및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취업 진로설계 경진대회’를 27일 대학내 잡카페에서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는 재학생의 진로 설계 및 취업 역량 향상을 위한 포토폴리오 설계로 자신의 진로 개척과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 대한 PPT 발표를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106명의 재학생이 신청해 약 4.6 : 1의 경쟁률을 보인 가운데 참가 학생이 직접 작성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접수 받아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 23명을 선발했다.

본선은 학생 본인이 입사하고 싶은 기업체에 대한 주요 내용으로 직접 작성한 기업 분석 PPT 발표와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를 밝힌 후 면접관의 질문에 성실히 답하는 등 실전과 같은 면접으로 진행되었다.

경진대회 결과 ▲대상 박민완(방사선과) ▲금상 양희민(응급구조학과) 외 2명 ▲은상 인지영(응급구조과) 외 3명 ▲동상 이승민(간호학과) 외 6명이 차지하여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했다.

대상을 차지한 박민완 학생은 "대상을 받아 기쁘고, 저의 취업 역량을 평가받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제가 목표로 하는 기업에 꼭 취업 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보과대 취업창업지원센터 이윤수 센터장은 "이번 취업 진로설계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포토폴리오를 설계하고 취업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면접을 통해 기업의 문화와 인재상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