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한남대 '체인지 메이커 페스티벌' 열다

한남대 한남사회혁신원과 대학혁신사업단은 13일 교내에서 '체인지메이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나의 상상으로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사회혁신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변화를 인지하고 긍정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한 체인지메이커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UN이 선정한 사회문제를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체인지메이커경진대회가 열렸다.

기아종식과 양성평등, 기후변화 등 17개 주제 중 선택해 대안을 제시하는 대회로 예선심사를 통해 1차 선별된 12개 팀이 본선에서 자웅을 겨뤘다.

양극화 해소와 일자리 창출 등 공동 이익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 기업 형태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실시됐다.

이밖에 국내외의 사회혁신 우수사례를 조사해 적용 가능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발표하는 체인지메이커 사례발표와 체인지메이커 동아리 전시회,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전시회 등도 열렸다. 

이덕훈 총장은 "대학이 지역과 사회혁신을 통한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체인지 메이커의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며 "지역기업과 대학의 협력을 통해 사회수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사회적 기여 강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