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취업'에 강한 충북보과대' … "충청권 1위"
▲ 학교 전경.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는 2018년 2월 졸업자의 취업률이 대전·세종·충청권 전문대학 중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교육부가 10일 대학알리미(대학정보공시)를 통해 공시한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2018년 말 기준)에서 대전·세종·충청권 대학 중 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발표에서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취업률 77.7%로 1천명 이상 졸업생을 배출한 전문대학 중 전국 4위를 달성했다.

또한 충북보과대는 2015년부터 2018년 2월 졸업자까지 충북지역 전문대학중 4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취업캠프 현장 모습.

이는 탄탄한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과 특성화 사업 연계,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 개발·제공 등 체계적인 시스템이 축적된 결과이다.

충북보과대는 취·창업 교육 지원 강화와 학생 지원 체계 개선을 위해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면서 전담학과 취업지도교수 활동 등을 지원해왔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으로는 취업캠프, 진로설계 경진대회 ,취업역량 강화교육 ,성공 취업과 창업전략 등이 있다.

이윤수 학생취업처장은 "우리 대학은 학생에게 입학과 동시에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와 다양한 취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금과 같은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