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ITX 세종역은 충청권 필수사업, 협력 요청"
▲ 허태정 대전시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이춘희 세종시장, 이시종 충북지사(왼쪽부터)가 16일 열린 충청권행정협의회를 마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이춘희 세종시장은 " ITX세종역 설치는 충청권이 함께 ‘좋은 것’이다" 협력을 요청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16일 충북 청주에서 열린 충청권행정협의회에 참석,  ITX세종역(세종역) 설치를 제안하고 충청권의 협력을 요청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시종 충북지사, 양승조 충남지사, 허태정 대전시장도 참석했다.

세종역이 설치되면 KTX오송역을 이용하지 않고도 서울~세종 구간 철도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서울까지 이동 소요시간도 약 70분 밖에 걸리지 않고 철도 요금도 KTX에 비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춘희 시장은 "중앙부처와 국책연구기관의 업무 효율성과 민원인 방문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며 “향후 충북선 및 대전~세종 광역철도와 연계하면 청주공항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세종역과 충청산업문화철도(보령선)를 연계하면 충남 내륙 철도교통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며 "우선적으로 검토했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이어 "설치 효과를 충청권 전체로 확산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충청권 상생협력 차원에서 세종역 설치에 대한 대전, 충남, 충북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