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SKINUA' 세계 브랜드로 쑥~쑥~[2019년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 수혜기업 특집] ②(주)바이오폴리텍
'고용 증가, 매출 및 수출 증대,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화장품 산업 거점지역 자리매김'. '2019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의 기대 효과이다. 과제명은 '천연원료를 활용한 천연·유기농화장품 개발 및 지역산업 육성 사업'이다. 충북테크노파크(주관기관)와 충북지식산업진흥원·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참여기관)이 현재 1차년도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면서 이같은 기대 효과를 더욱 높이고 있다. 이에 본보는 이 사업에 참여하는 수혜기업의 기획특집 보도를 통해 성과를 더욱 극대화 시키고자 한다. 

 

▲ (주)바이오폴리텍 스키누아가 중국 상해 수출입박람회에서 MOU 체결 및 수출 계약을 하고 있다..

'키토산'은 새우, 게 껍질, 오징어 뼈 등에 존재한다.

그리고 독성이 없고 생체 친화성, 향균성, 지혈작용, 콜레스테롤 저하작용, 장내 대사작용, 면역 증가에 의한 항암 작용, 간기능 개선 및 혈당 저하작용이 있다.

그러나 키토산은 물에 녹지 않아 여러 산업분야에 적용하는데 애로사항이 있다.

따라서 수용성 키토산은 식품, 의약품, 화장품, 농업, 환경, 생물공학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용이하다.

'콜라겐'은 포유동물을 비롯해 조류, 파충류, 어류 등의 힘줄, 피부, 머리카락에 들어 있는 특수한 단백질이다.

그리고 이를 추출하여 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으로 사용된다. 식품으로서의 콜라겐은 인체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흡수된다.

▲ 바이오폴리텍 이정훈 대표가 해외 박람회장에서 환하게 웃고 있다.

◇ (주)바이오폴리텍은

이같은 키토산과 피시 콜라겐, 저분자 한천 등의 천연물질을 이용해 식품과 화장품, 농업, 의약 등 생명공학 분야에 크게 이바지 하는 기업이 있다.

'인류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기업' (주)바이오폴리텍이다.

(주)바이오폴리텍이 고부가 가치의 R&D 기술과 품질관리 능력으로 먹는 콜라겐 식품과 기능성 기초 스킨케어 화장품을 자체 개발하며 인류의 건강과 아름다움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제품에 들어가는 주요 원료들을 직접 생산·가공하면서 제품의 품질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켜 주고 있다.

그래서 (주)바이오폴리텍의 고급 브랜드 'SKINUA'와 'ANGEL BEBE'가 소비자들의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는 것이다.

'SKINUA'는 콜라겐 식품 및 화장품·미용, 'ANGEL BEBE'는 출산·유아용 제품 브랜드다.

▲ (주)바이오폴리텍의 다양한 제품들.

특히 (주)바이오폴리텍은 글로벌 사업에 중점을 두고 세계속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매년 홍콩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타킷으로 해외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은 물론 2019년부터는 유럽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INUA'와 'ANGEL BEBE'가 자랑스럽게 세계속의 브랜드로 쑥쑥 성장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청주 세중테크노밸리에 자리잡고 있는 (주)바이오폴리텍는 지난 2004년 설립됐다.

그리고 같은해 키토산 제조 등 5개 특허 등록에 이어 이듬해부터 콜라겐, 키토산 원료제조 전문기업으로 본격 성장하기 시작했다.

이후 2014년 사무실과 공장을 현 청주 세중테크노밸리로 이전한 후 ISO 9001 취득(2015)과 SKINUA, ANGEL BEBE 브랜드 상표권 등록(2016), 수출 유망 중소기업 지정(2016), ISO 14001 취득(2018) 등의 성장을 거듭해 왔다.

그러면서 해외시장도 2012년 홍콩과 일본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이어 지난해 유럽에 진출하는 성과도 거두었다.

◇ 주력제품은

(주)바이오폴리텍의 브랜드는 'SKINUA'와 'ANGEL BEBE'이다.

그리고 원자재와 OEM 제품이 있다.

▲ SKINUA : 콜라겐 식품과 기능성 기초 스킨케어 화장품 브랜드이다.

먼저 콜라겐 비타 '스키누아 콜라겐 C, P. T'이다.

"화장품으로 해결되지 않는 피부, 지금 당신 피부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언제 어디서나 한 입에 쏙~, 하루에 한 개로 간단하게, 피부가 먼저 아는 진짜 콜라겐, 스키누 콜라겐 비타!"

'스키누아 콜라겐 C, P. T' 홍보 동영상 내용이다.

이같이 '스키누아 콜라겐 C, P. T'는 바르는 화장품이 아니라 하루 한포 섭취하는 식품이다.

특히 피쉬콜라겐 성분이기 때문에 섭취시 몸에 잘 흡수되어 주름개선, 탄력 등에 좋으며 비타민 C가 함유돼 피부 미백 효과도 뛰어나다.

또 기능성 기초 스킨케어 제품도 상당하다.

스키누아 바이오 셀룰로오스, 스키누아 울트라 더블유, 스키누아 바이오 셀룰로오스 아이 마스크, 스키누아 내추럴 마스크, 스키누아 퓨어 오투 마스크, 스키누아 퓨어 오투 클렌저 등 다양하다.

▲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스키누아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

▲ ANGEL BEBE : 출산·유아용 제품 브랜드 이다.

'ANGEL BEBE BODY LOTION', 'ANGEL BEBE BODY & SHAMPOO', 'ANGEL BEBE RICE BUBBLE POP', 'ANGEL BEBE HONEY BUBBLE POP' 등의 제품이 있다.

'ANGEL BEBE BODY LOTION'은 식물성 보습 오일과 피부 진정 식물 성분이 들어가 있고, 모든 유해성분을 제거한 안전하고 순한 유아용 제품이다.

'ANGEL BEBE BODY & SHAMPOO' 제품도 식물유래 계면활성제와 피부 진정 식물 성분이 들어가 있는 순한 유아용 제품이다.

'ANGEL BEBE RICE BUBBLE POP'은 쌀겨 추출물과 식픔 등급의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입욕제로 연약하고 민감한 아기 피부에 적합하다.

따라서 가려움이나 민감성 피부, 아토피 피부질환에 효과가 좋다.

ANGEL BEBE HONEY BUBBLE POP' 제품은 꿀 추출물이 들어간 입욕제로 습진, 여드름을 완화하는 효과가 크다.

▲ (주바이오폴리텍의 원자재 제품들.

▲ 원자재 : 수용성 키토산, 키토산 올리고당, 피쉬 콜라겐, 연잎 혼합추출물 등의 제품이 있다.

수용성 키토산은 키토산에 수용성 특성을 부여하여 식품, 의약품, 화장품, 농업분야, 환경분야, 생물공학분야 등의 넓은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키토산 올리고당은 키토산을 효소분해 방법으로 분자량이 2천 이하로 제조돼 흡수율이 높고 고혈압 예방, 면연력 증강 등의 효과가 뛰어나다.

피쉬 콜라겐은 콜라겐을 저분자화하여 소화 흡수율을 높인 것으로 분자량이 1천 이하이며 식품, 화장품 등에 적용되고 있다.

연잎 혼합추출물은 연잎 추출물 및 유기산을 활용하여 인체에 무해하고 자연적으로 분해되며 안전하고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항균제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정훈 대표는 "자연으로부터 시작된 가치를 제품에 온전히 담아 국내외 소비자들이 건강하게 다시 태어난 피부를 만날 수 있도록 '인류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기업'의 사시를 실천해 나가도록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주바이오폴리텍 스키누아  매장의 취재열기가 뜨겁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