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청주 화장품기업 경쟁력 '쑥~쑥~'시군구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 지원 '천연화장품 인증서' 획득 … "경쟁력 강화"
▲ '사로매 진정 수분수' 화장품으로 충북도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오창과학산업단지내 (주)사임당화장품 전경.

청주시 기업이 시군구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으로 충북도내에서 '천연화장품' 인증서를 획득,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획득하는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실례로 충청북도 청주시 오창읍에 소재하고 있는 (주)사임당화장품은 '사로매 진정 수분수' 화장품으로 충북도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았다.

전국으로는 천연화장품 인증 획득 2번째 기업이다.

천연화장품 인증은 식약처가 2019년부터 도입한 인증제로, 완제품 기준 천연유래 원료가 95% 이상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합성원료의 합이 5% 미만이어 야만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 사임당화장품 천연화장품 인증받은 '사로매 진정수분수'

천연소재, 친환경, 인체에 무해한 소재가 소비자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같이 전 세계적으로 천연 및 유기농 화장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19년 6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충청북도, 청주시의 지원을 받아 시군구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으로 청주시 소재 화장품 기업들에게 천연 및 유기농 화장품 개발을 통해 지역산업을 육성시키고자 추진중인 '천연·유기농화장품개발 및 지역산업육성사업'은 (재)충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재)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재)충북과학기술혁신원(옛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이 참여하고 있다. 

▲ (주)에이치앤비나인이 입주해 있는 오송생명과학단지내 고려대대학교 의생명공학연구원 전경.

(주)사임당화장품 이외에도 (주)HNB9 기업이 후속기업으로 최종 심사 완료되어 인증서 발급만 남은 상태이며, 사업 종료기간 5월 내에 총 5개 社가 천연 및 유기농 화장품 인증을 획득 할 예정이다.

시군구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 '천연·유기농화장품개발 및 지역산업 육성사업' 으로 지금까지 총 24개사 청주시 화장품기업들이 지원을 받아 수행중에 있다.

그리고 이번 지원을 통하여 시제품제작지원 및 장비활용지원, 특허 및 인증서 획득, 국내 및 국외 전시회 참가, 온라인 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제품 경쟁력 강화와 수출향상을 함으로써 충북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