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한국교통대- ㈜제이티미그린 '제1호 사회적기업 컨설팅' 협약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제이티미그린(대표이사 이정태)과 18일 미래융합대학 학장실에서 '제1호 사회적기업 컨설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이티미그린은 강원도 화천에 소재한 곡류 가공식품 벤처기업으로 직원 전체가 모두 탈북자이며 '즉석 인절미' 제품을 개발하여 연매출 8억원을 달성하고 있는 역량있는 중소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교통대 미래융합대학은 ㈜제이티미그린이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을 수 있도록 상품 기획과 판로지원 등 다양한 컨설팅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제이티미그린이 '통일형(예비)사회적기업' 인증을 거쳐 고용노동부의 '사회적기업' 인증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김창기 미래융합대학장은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려는 기업들이 많이 있다"며 "제2, 제3의 협약기관을 발굴하여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을 수 있도록 전문적인 컨설팅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통대 미래융합대학은 벤처투자전문기업인 ㈜KLK컴퍼니와 협약을 맺고 사회적경제지원단을 구성하여 사회적기업으로의 전환을 목표로 하는 역량있는 중소기업들의 제품 기획에서부터 판로개척까지 원스톱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