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주)에이엔펩 'K-뷰티' 날개 달다!2020년도 '제1차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공모사업' 선정 … "국비 32억 확보"
▲ 충북 청주시 옥산면에 위치한 에이앤펩(주) 전경.

충북 화장품 원료기업인 에이엔펩(주)(대표이사 차상주)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한 '2020년도 제1차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로써 국비 32억을 확보하게 됐다.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은 국가 성장전략을 바탕으로 전략기술 분야의 핵심기술 개발에 대한 집중 지원을 통해 미래신산업을 육성하고 주력 기간산업의 산업경쟁력을 제고하는 연구개발 사업이다.

에이앤펩(주)은 바이오산업 분야 중 '피부노화 지연 차세대 코스메틱 바이오신소재 개발 및 제품화' 세부과제에 '3차원 가상구조 분자모델링 기반 개량형 펩티도미메 화장품 개발' 사업이 공모에 선정돼 57개월의 연구기간 동안 총 32억원(국비 100%)의 연구자금을 확보했다.

앞으로 3차원 가상구조 분자모델링 기법을 활용해 기존의 펩타이드 화장품 원료를 개량한 새로운 개량형 펩타이드(펩티도미메틱) 화장품 원료를 개발하고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 에이엔펩(주)( 차상주 대표.

이번 과제의 총괄 책임자인 에이앤펩 강상문 연구소장은 "신약 개발에 활용하고 있는 첨단 바이오 기술인 3차원 분자모델링 기법을 화장품 연구에 활용하는 첫 번째 사례가 될 것"이며 "본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의 펩타이드 원료에 비해 효능과 안정성이 크게 개선된 고 기능성 화장품 원료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 청주시 옥산면에 위치한 에이앤펩(주)은 펩타이드(아미노산 결합체)를 활용한 화장품 원료 전문기업으로 다수의 국책과제 등을 진행하고 있다.

각종 국제 화장품 전시회에 참여하는 등 수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2017년에는 강소기업으로 선정, 이듬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하는 등 본 과제의 수행에 최적화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