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에너지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에너지 스타트업 창업지원' 박차!
▲ 참여기업, 책임교수, 사업단이 기술개선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산업통상자원부, 충청북도, 음성군이 지원하고 청주대학교, 극동대학교, 신성이엔지가 참여하는 충북에너지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이 도내 에너지 관련 창업 활성화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비즈니스 랩을 운영한다.

비즈니스 랩은 참여대학의 에너지 학과 교수를 책임교수로 지정하여 에너지 관련 상시 컨설팅을 지원하고 연구과제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제공함으로써 창업 데스벨리를 극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 청주대학교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단이 입주해 있는 청주대 미래창조관 전경.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청주대학교 스타트업 크레프트청(대표 조수인)은 연구과제 수행으로 조립 및 해체가 쉬운 태양전지 모듈을 개발할 계획이며, 향후 사업단과 협력하여 기술개선 및 시장성 테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자 조수인 학생은 "비즈니스 랩 참여를 통해 기술문제 및 사업화 자금 마련 등의 애로사항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어 감사하다"며 "이를 통해 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관기관인 홍양희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앞으로 도내 에너지 관련 예비 창업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우수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