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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에 이로운 화장품' 만든다![순천향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 우수기업 탐방] ②주식회사 정코스메틱
▲충남 아산의 화장품 제조회사 (주)정코스메틱 회사 전경.

"이익만을 추구하는 화장품 회사에 머물지 않고 한국의 대표 브랜드가 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해나갈 계획입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세계 최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충남 아산의 화장품 제조회사 주식회사 정코스메틱 배세철 대표가 밝힌 각오다. 

배 대표의 말 대로 (주)정코스메틱은 '사람에게 이로운 화장품' 제조의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 나가고 있다.

◇ 주식회사 정코스메틱은

지난 2015년 설립된 (주)정코스메틱은 현재 특허 3건, 디자인 1건, 상표 7건 총 11건을 보유 중에 있다.

그리고 추가로 10건 내외의 지식재산권을 출원 중에 있다.

또한 벤처기업 인증과 메인비즈 인증, ISO9001 인증, 중국 위생허가 인증(NMPA), 가족친화기업 인증 등 다양한 인증 획득과 표창(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통해 기업과 제품 경쟁력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 배세철 대표는 "이익만을 추구하는 화장품 회사에 머물지 않고 한국의 대표 브랜드가 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현재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관 내 기업부설연구소를 두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과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주)정코스메틱은 기존 브랜드인 베아티스, 허니비 등을 히트시켰다.

그리고 이의 성공을 바탕으로 2018년 피부과 및 에스테틱 전용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에쎌로비앤씨(ESSELLOBNC)'를 런칭하여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에쎌로비앤씨는 출시 직후 일부 제품들이 품절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에쎌로비앤씨' 전 제품에는 유산균의 일종인 '비피다 발효 여과물' 성분이 함유되었고, 그 외에도 많은 기능성 성분들이 함유되어 뛰어난 임상들을 보여주고 있다.

이후 단순 화장품 개발이 아닌 피부의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화장품이라는 특징을 강화시켜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로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특히 (주)정코스메틱은 ISO22716(평가 진행중)/9001 등 제품의 품질경영 및 품질보증에 관한 국제인증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을 통해 벤처기업 인증, 신용보증기금에서 메인비즈 인증, 자체 기술력 증진을 위해 유산균 관련 연구·개발을 노력하고 있다.

▲ 전시된 회사 제품들.

세계적으로 품질과 안전성을 검증받은 최고의 제조업체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이뿐만 아니라 아시아권 최대 화장품 시장인 중국으로의 수출 증대를 위해 3건의 중국위생허가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15건의 제품들에 대해 추가로 중국위생허가 인증 획득을 진행 중이다.

향후 올해 출시 예정인 신제품들도 출시와 함께 중국 위생허가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다. 

또한 러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키르키스탄, 홍콩, 태국, 캄보디아 등 해외 거래선들과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10회 이상의 국내외 전시회에도 참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식재산권 획득을 위해 국가 지원사업 중 하나인 'IP글로벌 스타기업'에 지원한 것은 물론 지식재산권 분야의 각종 지원사업과 관련 세미나 교육행사를 주시하는 등 지식재산권 획득을 위해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다.

▲ 다양한 회사 제품들.

◇ 지역자원 '온천수'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주)정코스메틱의 특징 중 하나는 기업이 위치한 충남 아산의 지역 특산 자원중 하나인 '온천수'를 신제품 개발에 적극 접목한다는 점이다.

실례로 '에쎌로비앤씨'의 '트리플 러스터 미스트' 제품에 온천수가 사용되고 있고 시장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는 등 의미 있는 성과들을 올리고 있다.

이를 계기로 (주)정코스메틱은 향후 자사 제품들에 온천수 성분을 적극 활용하여 보유 제품군에서 그 비중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역자원인 온천수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이에 아산시에서도 이 제품들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하며 제품 홍보 및 마케팅 연구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 주력제품인 4종류의 키트제품.

◇ 주력제품은

(주)정코스메틱의 대표 상품은 각 피부 타입별로 집중 홈케어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4종류의 키트제품과 위생적인 펌핑타입의 프리미엄 비피듀오 펌핑비비, 온천수를 함유한 트리플 러스터 미스트 등이 있다.

이들 제품들은 기존 피부과 및 피부관리실 시장에서의 사용 목적 이외에도 최근 홈케어 시장에서의 전문 화장품의 효용 가치가 상승함에 따라 새로운 시장에 그 타킷을 맞춰 개발한 제품들인 만큼 향후 인플루언서커머스 시장에서도 충분히 의미있는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주)정코스메틱은 최근 피부 건강의 핵심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는 '마이크로 바이옴'을 활용한 신규 브랜드 런칭을 준비 중이다.

이미 신규 브랜드의 BI 상표 등록과 신제품 샘플 테스트 등을 마쳤으며, 신제품군의 패키징을 준비 중에 있다.

배세철 대표는 "이같은 (주)정코스메틱의 일련의 활동들은 '사람에게 이로운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기업 철학이 반영된 것"이라며 "현재 회사의 기능성 전문 브랜드인 '에셀로비앤씨'에 대중 지향적인 브랜드를 추가로 런칭하여 다양한 고객층 확보와 니즈를 충족하여 저변을 넓히고 더욱 폭 넓은 비전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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