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주)에이치앤비나인 '훨훨' 날다!15억 투자유치 성공 · 21억 '바이오헬스 투자 인프라 연계형 R&D' 사업 선정
▲(주)에이치앤비나인이 입주해 있는 오송생명과학단지내 고려대대학교 의생명공학연구원 전경.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에 위치한 (주)에이치앤비나인(대표 유재덕)이 훨훨 날고 있다.

15억원 규모의 외부 투자유치 성공에 이어 펩티도미메틱 기술을 활용한 4세대 천연물 유래 펩타이드 기반 피부재생 기능성 필러가 보건복지부 주관의 '바이오헬스 투자 인프라 연계형 R&D' 과제에 선정되었기 때문이다.

이로써 (주)에이치앤비나인은 향후 4년간 21억원 규모의 정부지원 사업비를 지원 받게 됐다. 

(주)에이치앤비나인이 개발한 펩타이드 기반 피부재생 기능성 필러는 식약처로부터 융복합 의료기기에 해당된다는 확인을 받았으며, 이미 '리제닌-필러'로 전임상 단계에 돌입했다.

▲(주)에이치앤비나인 유재덕 대표가 환하게 웃고 있다.

(주)에이치앤비나인은 펩티도미메틱 기반 소재 개발을 통해 화장품, 의료기기, 의약(외)품 등 다양한 바이오 원료 및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할 예정이며, 관련된 소재는 이미 특허 출원 상태이다.

(주)에이치앤비나인은 2015년 설립후 2019년 매출 40억 달성과 함께 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소장급 연구원을 대거 투입하는 등 바이오 연구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어 매출 신장과 원천 기술 개발을 동시에 확대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의 성장에 만족하지 않고 3년 이내에 스마트 공장을 설립할 계획으로 또 다른 발전을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주)에이치앤비나인 관계자는 "이번 과제 선정으로 지난 3월 외부 기관으로부터 15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성공한데 이어 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바이오 원천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노력해나겠다"고 말했다. 

▲연구에 몰두하고 있는 (주)에이치앤비나인 연구원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