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경제메인
행복한 일자리 우수기업 20개 기업 선정

충청북도는 일과 가정의 균형을 실천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행복한 일자리 우수기업' 20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일자리 우수기업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실천하는 우수한 기업을 발굴 선정하여 근로자에게는 행복한 일자리 제공을 기업은 워라밸 기업문화 정착으로 일ㆍ생활균형 분위기 확산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난 4월 17일부터 6월 9일까지 공고를 통해 총 30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지실사를 거쳐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의위원회에서 최종 20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기준은 도내 소재 중소기업으로 3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기업 중에 상시 근로자 20명 이상 기업으로 유아휴직(여성/남성), 유연근무제, 재택근무지원, 복지제도 등의 워라밸 실천 기업 중에서 워라밸 정착을 위한 노력도가 높은 기업을 평가하여 선정하고 11개 시군 소재 기업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선정된 기업은 ㈜경남바이오파마, ㈜교동식품, ㈜다린, ㈜마이크로필터, ㈜메디쎄이, 서울포장㈜, ㈜스필, ㈜시즈너, 신아개발㈜, ㈜신화아이티, ㈜씨알푸드, 씨큐브㈜, ㈜에타, 엠씨케이㈜, ㈜원앤씨, ㈜유진테크놀로지, ㈜참선진녹즙, ㈜코이즈, 한얼누리, 사회적협동조합 휴먼케어 등 총 20개사이다.

특히 ㈜신화아이티는 리드탭 및 자동차 설비 제조기업으로서 일·생활균형 제도에 대한 이해가 높고 매주 수요일 정시출퇴근 시행, 매월 워라밸데이 진행 등 기업내 워라밸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마이크로필터는 정수기 필터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근로자의 100%가 정규직이고,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시차출퇴근제·재택근무제 시행, 가정의 날 지정, 남성 육아휴직 활용, 여직원 휴게실 내 수유공간 마련 등의 일·생활균형 제도를 도입 및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들 기업에게는 기업별 3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아 근로자를 위한 문화공연, 직원워크숍, 동아리 활동지원,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