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도매고기 소비자 맞춤 플랫폼![호서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중장년 창업기업 특집] ①'미트밴드' 이은혁 대표
  • 호서대학교 창업지원단
  • 승인 2020.09.24 04:16
  • 댓글 0
▲도매고기 소비자 맞춤 플랫폼 '미트밴드' 이은혁 대표.

재고를 최소화 하면서도 가장 신선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이상적인 방법이 무엇인지 늘 고민했습니다."

도매고기 소비자 맞춤 플랫폼 '미트밴드' 이은혁 대표.

이 대표는 40여년간 마장동축산물시장에서 축산물 유통업을 해온 부친의 성실함과 전문성, 기반을 통하여 약 1년간 마장동축산물시장에 대해 면밀히 관찰하고 많은 소상공인들을 만나 대화하며 강한 확신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호서대학교에서 주관한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도매고기 소비자 맞춤 플랫폼인 '미트밴드'를 창업하였다.

'미트밴드'는 단일시장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크고 매일 새벽 가장 신선한 축산물이 생산되는 마장동축산물시장을 기반으로 한 축산물 스타트업 기업이다.

소비자는 마장동축산물시장에서 매일 새벽 생산되는 가장 신선한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역 경매시스템을 활용한 소비자 맞춤 플랫폼으로 선주문/결제 후 상품을 받기 때문에 도매업자는 안정적인 추가판로가 생기게 된다.

해당 역 경매시스템을 통하여 낮아진 원가차액을 다음 구매시 즉시 사용 가능한 현금성 쿠폰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특히 현재 구매량이 적다는 이유로 프랜차이즈 식당이나 대규모 식당에 비해 비싸게 구매하던 소규모 식당 운영사업자들은 물량에 상관없이 공동구매를 하듯 동일한 가격으로 가장 신선한 축산물을 제공 받을 수 있어 식당 운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육류를 통한 소비자의 즐거운 소비"

'미트밴드'는 가장 신선한 축산물로 만든 ▲'당일 생산된 사골로 만든 한우사골곰탕' ▲'투뿔한우세꼬시' ▲'돈돈차돌' ▲'무항생제 한번 더 손질등심' ▲'투뿔한우잡육' ▲'당일생산 천엽' 등 가치있는 상품 제공과 ▲'투뿔한우 양념육'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인 'RUMP스테이크'와 '삼겹스테이크' ▲소중한 자신을 위한 '투뿔한우 FLEX'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한우 워터에이징'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아이스팩 개발 및 포장재 재로화를 위한 '미트밴드 버틀러'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어 환경보존에도 힘쓰고 있다.

이 대표는 "준비 없이 창업을 하게되면 실패하게 되고, 문제는 실패가 아닌 재도전을 하기 위한 원동력이 사라질 수 있어 반드시 해당 분야를 많이 경험하고 전문가들과 많은 대화를 나눠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정부 지원사업을 통한 창업과 함께 전국 대학이나 정부기관을 통한 창업강좌 및 교육을 창업전에 꼭 들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호서대학교 창업지원단  sh200106@hoseo.edu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