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국내 첫 '충북대 행복주택' 10월 12일부터 입주 시작!

국내 최초로 대학 캠퍼스 내 부지에 행복주택을 건설한 '충북대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이 10월 12일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이 청주개신 행복주택은 충북대 대학생에게 우선 순위 배정해 충북대 재학생이거나 충북대를 졸업한지 2년 이내인 취업준비생과 지역의 타 대학 학생 및 청년 등을 대상으로 지난 6월 LH가 입주자 모집을 진행했다.

그리고 충북대는 그 중 지난 9월 2일까지 101호수 103명과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복주택에 입주하는 충북대 한지원 학생(정치외교학과 3학년)은 "부모님의 품에서 독립하는 것이 학생으로서 부담되는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행복주택 입주로 경제적 부담도 완화되고, 학 내 캠퍼스에 위치하고 있어 안전하다는 것이 가장 큰 이점이었다"며 "무엇보다 학업과 주거 공간이 일원화되어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은 대학교 내에 건설하는 대학생 특화형 행복주택으로, 학주 근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취업·창업 등 대학생의 미래성장을 지원하는 주택으로 충북대학교와 LH는 지난 2016년 12월 '행복주택' 협약을 체결, 충북대학교 개신캠퍼스 내 약 4000㎡ 규모의 부지에 총 150호의 행복주택을 건설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