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한밭대-가족회사 욱성미디어 '대면 같은 영상강의실' 구축12월 비대면 '산학협력 Fair' 준비도 강화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LINC+사업단(단장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지난 12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언택트 시대에 산학협력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하여 가족기업인 '욱성미디어'와 '산학협력 영상 회의실'을 구축하여 지난 12일에 오픈하였다.

(주)욱성미디어(대표 박배욱)는 하드웨어 코덱방식 원격화상회의 시스템을 개발한 ETRI연구소 등록기업으로서 금번 구축된 영상 회의실은 하이브리드형 다자간 영상 교육, 쌍방향 회의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한밭대학교 영상 화상 회의실은 가족회사 ㈜욱성미디어의 장비를 기반으로 외부로부터 보안이 강화된 영상송출 코덱을 활용하였으며 또한, 공유플랫폼으로 사용하고 있는 ZOOM을 연동하여 사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서 개방성과 보안성을 모두 실현 가능한 시스템이 특징이다.

발표자의 음성인식을 통해 4대의 카메라가 발표자를 리얼하게 대면과 같은 효과의 영상으로 송출하는 음성인식 모듈을 사용하고 있다. 

한밭대학교는 비대면 강의 및 특강, 일반회의, 화상회의 등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대면 회의실로 최첨단 인프라를 바탕으로 환경변화로 인한 제약에서 자유롭게 산학협력 활동을 확산해 나아갈 예정으로, 12월에 예정되어 있는 산학협력 확산을 위한 한밭대학교 대표 브랜드 행사인 한밭대학교산학협력Fair에도 주요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산학협력 영상 회의실 오픈 당일인 12일에는 타 기관의 비대면 행사 준비 상황을 벤치마킹하고 고객 가치창출을 실현하기 위한 교직원 역량강화의 일환으로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카이스트 글로벌기술사업화센터(GCC : Global Commercialization Center) 박영덕 교수를 초청하여 '글로벌기술사업화센터의 역할과 2020 GCCW(GCC Workshop)의 언택트 운영 방식'에 대하여 강연과 토론이 이루어졌다.

특강에는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 우승한 LINC+사업단 부단장, 이종원 사업지원부장 및 산학협력중점교수 등이 회의실에 대면 참석하였으며 직원들은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강연에 참여하여 구축된 비대면 인프라를 십분 활용하였다.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욱성미디어와의 산학협력을 통한 산학협력 영상 회의실 구축으로 언택트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 인프라를 확보하게 되었다. 또한 카이스트 글로벌기술사업화센터와 상호보완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오는 12월에 온라인으로 진행될 우리대학 대표 산학협력 브랜드 행사인 '한밭산학협력Fair'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시사점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향후에도 욱성미디어 및 카이스트 글로벌기술사업화센터와 유의미한 협력을 지속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5월 카이스트 글로벌기술사업화센터(최문기 센터장)와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해외 기술 수요에 대한 국내 매칭기수 발굴, 기술사업화 전문 인력 양성 등 글로벌 기술사업화 촉진 및 활성화를 위하여 업무협력(MOU)을 체결한 바가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