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충북지식재산센터 '찾아가는 IP 서비스' 개최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 충북지식재산센터는 10월 15일(목) 10시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 5층 소회의실에서 도내 산업단지 육성을 위해 ‘산업단지 內 찾아가는 IP(지식재산) 서비스’를 개최했다.

이날 서비스는 산업단지 內 소재하고 있는 기술기반 중․소기업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특허․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등 산업재산권에 대한 변리상담뿐 아니라 아이디어부터 시작해 비즈니스모델 기획, R&D개발, 시제품제작, 마케팅 등 사업화 전반의 과정에 필요한 정부 지원사업 안내도 병행됐다.

또한 이날 참석한 일부 기업에게는 '국내 권리화 지원사업'을 연계해 산업재산권에 소요되는 비용을 추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상담창구 및 방문 컨설팅 등이 기존에 비해 원활하게 시행되지 않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직접 찾아가는 방식의 현장상담으로 추진됐으며, 확산방지 차원에서 10개社 이내 소규모 상담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시행했다.

충북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산업단지에 있는 기업들의 기술적 애로해결을 위해 대면 및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다채로운 방식으로 기업에게 찾아갈 수 있도록 계획중에 있다"며 "상담 받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타기관과의 각종 지원사업 연계 또한 진행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