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산학융합본부 '제약바이오 인력양성' 성과 높다
▲충북산학융합본부 공동훈련센터가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예정자 과정' 2기 수료식을 마친후 이두표 사무국장을 비롯한 수료생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산학융합본부(사무국장 이두표) 공동훈련센터는 지난 15일 교육생, 전문강사, 센터 전담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일환인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예정자 과정'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바이오제약 품질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모집을 하여 총 200여명의 지원자 중 2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여 8월 12일부터 10월 15일까지 총 40일(240시간) 동안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교육기간 중 강의실 내 마스크 필수 착용, 개별 아크릴 칸막이 설치, 3시간 단위 교육생 발열체크 등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하였다.

제약 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은 ▲제약산업의 이해 및 동향 ▲의약품 GMP 실무 ▲밸리데이션 실습 ▲기기분석 실무(HPLC, LCMS, GC 등) ▲미생물QC 실습 ▲QCㆍQA 표준작업절차서(SOP) 작성 등 바이오산업 품질분야 실무중심의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그리고 국내 주요 제약회사에서 실무경험이 풍부한 강사로 구성하여 입사 시 바로 현장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수준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충청북도에서 지역산업의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고용창출을 높이기 위하여 훈련수당 지급 및 훈련비를 전액 무료로 운영되었다.

충북산학융합본부 이두표 사무국장은 "코로나19와 같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끝까지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의 노고를 크게 평가하며, 이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서 제약업계 일선의 핵심인재로서 활약할 수 있도록 취업연계를 최대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사)충북산학융합본부 공동훈련센터는 2017년부터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바이오분야의 미취업자(채용예정자) 양성 교육과 재직자 향상교육을 운영, 지원하여 오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