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종합 IT전문 '강소기업' 우뚝![충북대 LINC+ 사업단 '대표 가족회사 협의체' 기획특집] ①(주)코아아이티
충북대학교 LINC+ 사업단(단장 유재수)이 지난 2월 '대표가족회사협의체'(대가협) 발대식에 이어 6월에는 '제1회 대가협 스타기업 육성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이는 소속 기업들을 'CBNU 황소(강소 스타) 기업', 즉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사업단의 비전인 '지속가능한 공생형 산학협력으로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 발전'을 달성해 나가는 것이다. 이에 본보는 대가협 소속 기업들의 기획특집을 시리즈로 보도해 이의 성공을 뒷받침 하고자 한다.    <편집주자>

 

▲ 지난 6월 열린 충북대학교 LINC+ 사업단 '대표가족회사협의체 스타기업 육성 포럼'에서 코아아이티 신동용 대표(앞줄 왼
쪽서 세번째)를 비롯한 소속기업 및 사업단 관계자 등 참석자들이 함께; 하고 있다.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종합 IT서비스 기업이 있다.

오창과학산업단지내 충북유플랫폼운영센터에 자리 잡고 있는 (주)Core IT(코아아이티·대표 신동용)이다.

Core IT는 'ICT의 핵심'이라는 Core의 의미를 갖고 있다.

따라서 (주)코아아이티는 고객의 목표 달성 및 전략을 실현하는 IT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고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Value Partner로서 최고의 역할을 하고 있다.

즉, 고객들에게 종합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 개발 전문 '강소기업'인 셈이다.

▲ 종합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 개발 전문 '강소기업'인 (주)코아아이티 신동용 대표.

이를 위해 ▲웹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BI 생물정보시스템 개발 ▲산업별 특화된 IT 아웃소싱 ▲보안 컨설팅/서비스 ▲IDC(인터넷 데이터 센터) 서비스 등 5개 분야의 종합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 대표는 "(주)코아아이티의 경쟁력은 기술"이라고 강조한다.

그래서 전 직원 56명중 기술인력이 90%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사업 수행을 통해 얻은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겸비한 실무 경험자 위주의 우수인력과 기술지원 체제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고객사의 비즈니스 상황에 최적화 된 정보기술을 빠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종합 IT서비스 '강소기업'으로 우뚝 선 (주)코아아이티가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Value Partner'의 회사 비전을 실현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 지난 2012년 설립된 코아아이티 연혁.

◇ 소프트웨어 개발

(주)코아아이티의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을 통한 개발 노하우와 디자인,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작은 부분까지 생각하는 최고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바로 ▲기업정보화소 프트웨어 개발/ GIS 시스템 개발 ▲홈페이지, 쇼핑몰 등 CMS(Content management System) 제공 ▲ERP, 품질관리시스템, SCM, CRM, 문서관리 등 중소기업의 맞춤형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를 구축·제공하고 있다.

◇ BI 생물정보시스템 개발

(주)코아아이티는 생물자원에 대한 이해력과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물자원정보화 사업의 대표기업'이라는 목표를 향해 성장해 가고 있다.

이를 위해 기업내 BIO R&D 부설연구소를 운영해 BIO시스템 개발 분야의 기술력을 발달시키고,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해 나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신 대표는 "나고야 의정서 및 생물주권의 법률 이해와 BIO 정보화 분야 전문인력과 함께 BIO Knowledge와 SW Technology를 결합한 'BIO TECH' 업체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주)코아아이티 신동용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 산업별 특화된 IT 아웃소싱

고객사의 정보시스템(PC, 인터넷, 서버, 방화벽, 소프트웨어관리 등)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해 컨설팅을 통한 One-stop 위탁 유지보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원해 주고 있다.

고객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고품질의 IT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는 것이다.

◇ 보안 컨설팅/서비스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비하는 차세대 UTM 보안서비스와 취약점 점검을 통한 전문 컨설팅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주)코아아이티는 26년간 보안을 연구한 세계 최고의 차세대 UTM '소닉월' Platinum Partner로써 전문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IDC(인터넷 데이터 센터) 서비스 

◇ IDC(인터넷 데이터 센터) 서비스 

21세기 모든 산업에는 IT서비스가 융합되고 있다.

IDC는 이같은 IT서비스의 핵심 기반이 되는 전산시설로 고객의 정보시스템(서버, 방화벽 등)을 365일 無중단, 최첨단 보안시설에서 운영·위탁 관리하는 서비스다.

특히 코아 IDC는 충청북도 주체로 문을 연 중부권 최대의 인터넷 데이터센터이다.

이에 따라 최신 장비와 이중화된 안정적인 초고속 인터넷 환경에 서버 시스템을 설치·운영할 수 있는 설비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코아 IDC는 이같은 설비를 이용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또한 코아 IDC 이용 시 적은 비용으로 서버 시스템이나 네트워크에 따른 비용 뿐만 아니라 전산실 구축에 필요한 전력 설비, 항온/항습 실비에 대한 별도 투자가 필요 없다.

이와 관련해 (주)코아아이티 신 대표는 코아 IDC의 특징으로 ▲최고의 네트워크 환경 제공 ▲완벽한 IDC 환경 제공 ▲전문 엔지니어 24x7 기술지원 ▲다양한 부가서비스(서버 임대, DB 백업, 보안서비스 통합 운영 관리, DB 클러스터링, Report 제공 등 서버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등을 들었다.

(주)코아아이티는 이같은 기술력을 인정 받아 질병관리청과 SK바이오랜드 등 수많은 공공기관과 기업체들과 손을 잡고 상생 발전을 해나고 있다.

▲ 지난 8월 개설된 코아아이티 유튜브 채널 '코아IN' 화면.

이는 고용노동부의 '강소기업 확인서' 등 수많은 인증서와 상장 및 특허, 저작권 등록이 입증해 주고 있다.

이와함께 지난 8월에는 코아아이티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XixXaTxX72p2pNJ0BkOeMA)인 '코아IN' 도 개설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주)코아아이티 신동용 대표는 "각 분야의 전문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화하는 IT 세상을 선도해 나가고 있으며 기업의 업무적 커뮤니케이션 및 그룹웨어, 소프트웨어, H/W,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등 기업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기업 자산가치 실현을 위한 IT 개발/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 대표는 이어 "충청권 최대 규모인 IDC센터 운영과 생명과학 분야의 생명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및 전산 유지보수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장애 없는 無정지 운영기반으로 실시간 고객 대응과 더불어 기업의 브랜드 가치 극대화를 위한 디자인 서비스의 일환인 웹 사이트 구축 서비스와 저렴한 비용으로 디자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디자인 아웃소싱의 개념을 새로 도입 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토탈 IT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