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
괴산김장축제 6일 개막…8일까지 온·오프라인 생중계 홍보

충북 괴산군은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2020 괴산김장축제'를 온·오프라인으로 연다.

오프라인 행사 장소는 괴산종합운동장이다.

괴산군과 괴산축제위원회는 축제 기간 매일 오후 2시(8일은 오후 3시)에 '괴산 가서 김장하자'를 괴산군 공식 유튜브에서 생중계한다.

6일 오후 2시 개막행사를 열어 자매결연지와 김장 퍼포먼스를 하고 괴산김장축제에서 판매하는 김치생생용기 제조원인 ㈜젠한국과 괴산군 간 상호 브랜드 마케팅 활성화와 판매 촉진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한다.

이어 괴산지역에서 활동하는 극단 신박한의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7일에는 괴산군 홍보대사 장정희·김사권·청이와 장돌뱅이 개그맨 조문식, 개그맨 최기정이 출연해 국민안내양 김정연과 괴산군 농특산물을 홍보한다.

8일 오후 3시에는 사흘간의 행사를 되돌아보며 현장 인터뷰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진지박물관 김정희 원장과 함께하는 온라인 명인의 김장간 '김치백투더퓨처'는 온라인으로 예약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11시(6일은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 과거와 미래의 김치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휴대전화, 노트북 등으로 실시간 소통하며 김치를 만들 수 있다.

주한대사 라트비아 대리대사, 글로벌 유학생, 지역 초등학생 40명, 장애우 20명을 초청해 함께하는 김장체험 행사도 연다.

김장 나눔 행사도 선보인다.8일 오후 2시 이차영 괴산군수, 신동운 괴산군의회의장, 장재영 괴산축제위원장 등 30여 명이 김장하고, 담근 김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료종사자와 독도경비대에 전달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현장 참여가 제한돼 가정에서 괴산의 청정 식자재를 이용해 김장 체험을 할 수 있는 김장 패키지를 이달 한 달간 판매한다.

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김장 패키지를 주문하면 청정지역 괴산에서 자란 절임배추와 괴산청결고추를 이용한 김장 양념을 원하는 날짜에 택배비 무료로 집 앞까지 배달한다.

구매 비용도 현지 체험비용과 같게 괴산시골절임배추 20㎏과 김장양념 7.5㎏ 패키지를 13만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김장 패키지는 10㎏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김장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은 3.6ℓ 김치생생용기를 70% 이상 할인 금액으로 살 수 있다.

괴산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올해 괴산김장축제는 온라인 중심으로 새롭게 시도한다. 유기농의 메카 괴산에서 자란 괴산시골절임배추와 괴산청결고추를 이용해 만든 명품 김장 패키지에도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