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AABI 횃불 기술 이전상' 쾌거!충북대 G-테크벤처센터 보육기업 ㈜유니아이 … "기술이전 아시아 1위 기업"
▲ 청주시 가로수 길 도로변에 위치한 충북대학교 G-테크벤처센터 전경.

충북대학교 G-테크벤처센터 보육기업인 ㈜유니아이가 '기술이전 아시아 1위'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따라 11월 16일 '2020 제26차 AABI(아시아 창업보육협회) General Assembly'에서 아시아 BI소속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이전 우수기업에 시상하는 '횃불 기술 이전상(AABI Torch Award for Technology Transfer)'을 받는다.

AABI는 미국창업보육협회(NBIA)와 유럽창업보육협회(EBN)과 더불어 세계 3대 주요 창업보육협회로 'AABI 횃불 기술 이전상'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으로서 기술개발능력이 뛰어나고 높은 기술 수준으로 기술 이전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룬 '기술이전 아시아 1위' 우수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 (주)유니아이 이동현대표이사

이번 (사)한국창업보육협회(KOBIA)에서는 2020년 전국 259개 BI센터 소속 입주기업 및 졸업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기업을 사전 추천받아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추천했다.

그리고 이번 시상식에서 ㈜유니아이를 비롯해 총 2개 기업 및 2개 BI센터가 수상하게 됐다.

㈜유니아이는 고객의 머신 비전을 기반으로 제품의 결함 검출을 하여 공정 품질 개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비전 검사 솔루션을 제공하고, 공정상의 생산 정보를 바탕으로 공정 품질 파악 및 개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공정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 및 제공하는 회사다. 

한편 충북대학교 G-테크벤처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표한 2020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은 우수 창업보육기관이다.

▲ '202 0AABI 온라인 시상식' 안내장(중국 상하이)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