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비전 검사 시스템' 글로벌 리딩![충북대 G-테크벤처센터 입주기업 탐방] ③㈜유니아이 '머신 비전 전문기업'
▲충북대학교 G-테크벤처센터에 입주 해 있는 ㈜유니아이가 Digital Transformation 시대 글로벌 리딩 그룹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유니아이(대표이사 이동현)는 Machine Vision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고객의 공정을 이해하고 분석하여 고객의 Needs에 최적화된 머신 비전 시스템을 제공하는 머신비전 & 공정 분석 전문기업이다.

그리고 고객의 고도화 되고 있는 Needs의 대응을 위해 ㈜유니아이는 ▲기본적인 Software 및 Hardware ▲광학 기술에 더하여 3D 측정 기술 ▲딥러닝 이미지 처리 기술 ▲고성능 컴퓨팅 기술 ▲딥러닝 공정 분석 기술 등의 다양한 연구 개발을 끊임없이 수행하여 고객과 함께 다양한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

현재 IoT센서로서의 머신 비전 기술, 딥러닝 기반의 검사 데이터 분석 기술, IoT Platform 등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며 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서 글로벌 리딩 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

특히 최고의 기술력과 팀워크로 꾸준하게 신규 고객 및 사업 영역을 발굴하여 ‘비전 검사 시스템’ 시장에서 지속 성장을 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업체에 제품을 개발, 공급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해외시장으로 쑥쑥 성장해 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세련되고 깔끔한 ㈜유니아이 사무실 내부.

◇ '기술이전 아시아 1위' 우수기업 선정

이같은 우수한 실적으로 ㈜유니아이는 '기술이전 아시아 1위'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이에 따라 지난 11월 16일 '2020 제26차 AABI(아시아 창업보육협회) General Assembly'에서 아시아 BI 소속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이전 우수기업에 시상하는 '횃불 기술 이전상(AABI Torch Award for Technology Transfer)'을 받았다.

AABI는 미국창업보육협회(NBIA)와 유럽창업보육협회(EBN)과 더불어 세계 3대 주요 창업보육협회로 'AABI 횃불 기술 이전상'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으로서 기술개발능력이 뛰어나고 높은 기술 수준으로 기술 이전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룬 '기술이전 아시아 1위' 우수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사)한국창업보육협회(KOBIA)에서는 2020년 전국 259개 BI센터 소속 입주기업 및 졸업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기업을 사전 추천받아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추천했다.

그리고 이번 시상식에서 ㈜유니아이를 비롯해 총 2개 기업 및 2개 BI센터가 수상했다.

▲Uni-AOI(PCBA Vision 검사기)
▲UniCIM(컨포멀코팅 검사기)
▲UniScan (Web Vision Inspection)

◇ 주력 아이템은

▲ Web Vision Inspection System 'UniScan' = 두루마리 형태의 자재를 검사하는 Web Vision은 유니아이의 주력 아이템으로 이물 검사, 인쇄 검사, 두께 측정 등의 다양한 장비가 개발되어 여러 Roll to Roll 생산 공정에서 적용되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제품군은 OCT 측정기술, 자동 티칭 기술, 고속 비전 검사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어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 Conformal Coating Inspection Machine 'UniCIM' = 최근 전기자동차 등의 전장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Conformal Coating를 수행하고 이 공정 이후에 코팅 두께의 측정이 요구되고 있다. 

당사의 컨포멀 코팅 검사 장비인 UniCIM은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2D 검사 뿐만 아니라 두께 측정을 위한 3D 검사 기술을 도입하여 고객의 필요에 발빠르게 대응해 나가고 있다.

▲ 주문형 비전 솔루션 = 비전을 이용하여 검사, 측정, 정렬, 인식과 관련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시스템을 고객사 환경에 맞춰 개발하여 납품하는 제품이다.

최근 스마트 팩토리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주문형 비전 솔루션’은 이의 필수 요소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동현 대표(첫번째)와 임직원들이 'SW제품 경쟁력 강화교육'을 받고 있다.

◇ 향후 계획은

먼저 영업 측면으로 국내 시장과 해외 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계획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직판과 더불어 대리점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 군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베트남, 중국 등 해외 지역에서는 현지 업체를 대상으로 영업조직을 본격 가동하였다. 

이동현 대표는 "현재 국내 여러 고객사와 함께 신규 제품에 대한 데모를 진행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 등을 통해 ㈜유니아이가 고도의 머신비전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임을 알리는 노력을 이어 나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회사 내부적으로는 우수한 기술과 풍부함 경험을 가진 인력들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