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경제메인
충남 대‧중소기업 간 '상생의 꽃' 피운다

충남도는 12월 17일 온라인을 통해 열리는 소재‧부품‧장비산업(소부장) 및 유통분야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대기업과 구매 상담을 희망하는 소부장 및 유통 중소기업 등이다.

도는 이번 상담회 추진을 위해 지난 25일 대기업 28곳을 수요기업으로 확정했다.

구체적 수요 기업을 살펴보면 기계 및 자동차와 관련해서는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한국지엠, 만도, 두산인프라코어 등이다.

석유화학기업으로는 포스코케미칼, 롯데케미칼이, 유통기업은 이마트, 지에스(GS)홈쇼핑, 어성다이소 등이 참여한다.

특히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는 △반도체 부품기업: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SK하이닉스 △이동통신기업: SK텔레콤 등이 참여할 전망이다.

도는 이번 참여 수요기업이 국내외 명성이 높은 소부장 기업뿐만 아니라 유통분야까지 포함하고 있어 중소기업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했다.

구매상담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8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http:// win-win2.micehub.com)에 회원가입 후 구매 상담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수요기업 명단과 일정 등은 도청 및 시군 홈페이지와 충남경제진흥원, 충남테크노파크,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중소기업연합회 등 경제산업관련 기관 및 단체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김석필 도 경제실장은 "이번 구매상담회를 통해 대‧중소기업 간 협력기회를 제공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경제적 불균형 해소를 위한 상생협력 모델을 발굴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