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숨존 쉬고 살자 '숨존 숨케어' 대박![충북대 LINC+ 사업단 '대표 가족회사협의체' 기획특집] ③(주)바이오팜시
충북대학교 LINC+ 사업단(단장 유재수)이 지난 2월 '대표가족회사협의체'(대가협) 발대식에 이어 6월에는 '제1회 대가협 스타기업 육성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이는 소속 기업들을 'CBNU 황소(강소 스타) 기업', 즉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사업단의 비전인 '지속가능한 공생형 산학협력으로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 발전'을 달성해 나가는 것이다. 이에 본보는 대가협 소속 기업들의 기획특집을 시리즈로 보도해 이의 성공을 뒷받침 하고자 한다

 

▲(주)바이오팜시의 주력제품인 스프레이 소독제 '숨존 숨케어'. 

"코로나 때문에 신경쓰여 살균제를 찾아 봤는데 인체에 무햬하고 살균 효과 최고. 마스크 쓰면 턱이랑 인중이 간질간질 하고 여드름이 났는데 숨존을 뿌리면 걱정 끝, 피부 트러블도 걱정 끝. 손 소독제 쓰는데 살균 스프레이도 있으면 좋을 거 같아 구매했는데 완전 대박. 스프레이형 소독제를 처음 사용해 봤는데 손 소독제처럼 사용할 수 있고 물건에 스프레이로 분사해서 사용하니 훨씬 좋네요."

'숨존 쉬고 살자'는 케치프레이즈의 '숨존 숨케어'에 쏟아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사용 후기 호평들이다.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스프레이형 소독제 '숨존(soomzone) 숨케어'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숨존(soomzone) 숨케어'는 (주)바이오팜시(대표 임상철)가 2년여의 연구와 시장조사를 거쳐 출시한 대표적인 휴대용 살균 스프레이다.

▲(주)바이오팜시 임상철 대표(오른쪽서 두번째)와 직원들.

◇ (주)바이오팜시는 

(주)바이오팜시가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사람의 건강과 환경을 이롭게 하기 위해 오늘도 좀 더 좋은 제품, 안전한 제품을 개발·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역과의 상생 발전을 위해 필요한 곳에 기부를 하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지역의 모범기업이다.

(주)바이오팜시는 삶을 윤택하게 하는 첨단 BIO기술과 농장·밭의 Farm, 의약품의 Phamacy 합성어로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사람의 건강과 환경을 이롭게 한다는 의미로 2018년도에 설립되었다.

그리고 2018년도 미생물 축산 보조사료 등록 및 생산을 시작으로 고기능성 4종 액화 복합비료, 미생물 축산 분뇨 분해제를 개발하였다.

'미생물 축산 보조사료'는 특화된 최고의 미생물을 함유(바실러스 외 5종)하고 있기 때문에 동물의 발육을 돕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시켜 준다.

'고 기능성 4종 액화 복합비료'는 순수 이산화염소 + N + P + K + 붕소 + 마그네슘의 친환경 복합제로 작물의 병해를 예방하고 각종 균 및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통제해 주는 효능이 있다.

'미생물 축산분뇨 분해제'는 특화된 최고의 미생물을 함유(바실러스 외 5종)하고 있어 축산 분뇨(슬러지)를 최고의 성능으로 분해하여 악취를 효과적으로 없애고 깨끗한 축산환경을 조성해 준다.

▲스프레이형 소독제 '숨존(soomzone) 숨케어'의 용도.

◇ 주력 제품은

(주)바이오팜시의 주력제품은 친환경 살균제인 '숨존 숨케어'다.

가구나 침대, 소지하고 있는 모든 물건은 물론 코로나19로 소독이 필요한 문고리나 엘리베이터 단추, 휴대폰 등 어느 제품에나 간단하게 뿌리는 스프레이형 살균제이다.

'숨존 숨케어'의 주 원료는 순수 이산화염소로서 미 FDA, NSF, 유럽 환경연합 등에서 인증한 1등급 안전 물질이다.

따라서 국내 시험인증기관으로부터 8대 위험물이 검출되지 않아 '위해성 안전 평가성적서'를 받았다.

특히 가습기 살균제 파동 당시 흡입시 인체에 악영향을 끼친 물질로 분류된 'CMIT'(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와 'MIT'(메칠이소치아졸리논) 까지 완전 불검출 되어 공기중 분사시에도 안전함을 확보했다.

또한 폐렴균, 피부 트러블 유발균, 각종 세균을 포함한 각종 곰팡이 등을 99.999% 살균하는 효능이 입증된 살균제 최고 등급의 성적을 받았다.

한마디로 '안전 확인대상 생활 화학제품'으로 신고는 물론 등록되어 안전함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은 것이다.

이에 따라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본격 판매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주)바이오팜시의 사회 기부활동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월 충북대학교에 1천개의 숨존 숨케어 30ml 휴대용 살균 스프레이(8백만원 상당)에 이어 12월에는 코로나 사태로 코호트 격리중인 괴산 성모병원에 숨존 숨케어 200개를 기증하기도 했다.

▲임상철 대표(왼쪽)가 지난 9월 충북대학교 김수갑 총장을 방문해 1천개의 숨존 숨케어 30ml 휴대용 살균 스프레이를 기증했다.

◇ 향후 계획은

현재 충북대학교 가족회사로 등록되어 있는 (주)바이오팜시는 충북대 LINC+ 사업단이 이중 17개의 회사로 출범한 '대표가족회사 협의체'(대가협)의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그리고 지난 2018년 법인설립 이후 2018~2019년 충북대 LINC+ 사업단의 'All Set 기업지원 사업' 및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을 통해 4종 복합비료, 미생물 축산분뇨 분해제를 제작·판매했다.

또한 2019년도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수행을 통해 가정 및 학교, 산업현장 등에서 사용 가능한 안전한 기구살균 와이퍼를 개발중에 있으며, 현재 특허출원 진행중에 있다.

그리고 2021년도 1월 중에는 '숨존 숨케어' 300ml 제품(가정용)도 출시할 예정이다.

임상철 대표는 "바이오팜시는 사랑하는 내 아이, 내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최고 품질의 원재료만 고집하여 언제나 인체에 무해하며 환경 및 제품 사용대상에 2차 피해가 없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끊임없는 제품 개발과 지속적인 제품 고도화 발전은 물론 지역과 상생하며 필요한 곳에 기부 또한 꾸준히 하는 회사가 되어 사회적으로 보탬이 되는 회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