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충북대 SW사업단 'Catch-UpⓇ 프로그램' 만족도 매우 높다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이건명 교수)이 'Catch-Up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쳐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만의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인 'Catch-Up 프로그램'은 전공 기초 실력이 부족한 학생 및 복학생의 성공적 학업 복귀 지원을 위한 학습 지원 프로그램으로 정규 수업시간 외에 진행되는 특별 강의를 말한다.

따라서 이번 교육은 전공 교과 수강에 필요한 기초교과목을 단기간내 집중 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를 위해 전공 기초 실력이 부족한 복학생이나 편입생, 그리고 전공 기초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재학생 21명을 대상으로 ▲C언어와 ▲C++을 활용한 자료 구조 교과목을 온라인 화상강의(Zoom, Remotemeeting 등)를 이용한 실습 위주로 진행했다.

또한 효과적인 수업을 위해 실습조교를 선발하여 수업을 보조하도록 해 학습 효율성을 높였다.

먼저 ▲'C언어'는 주영관 교수가 3월 2~5일까지 ▲'C++을 활용한 자료구조'는 문현주 교수가 3월 3~8일까지 강의를 맡아 진행했다.

그리고 실습조교로 참여한 2명의 학생에게는 사업단에서 특별 장학금으로 보상했다.

특히 학생들의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먼저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85%가 "매우 만족한다" ▲'수업시간 전 수업의 목표와 일정계획이 명확히 제시됐는가'는 85%가 "매우 그렇다" ▲'담당 교수님은 수강생의 수준과 수업내용에 적적한 수업방법을 사용했는가'는 95%가 "매우 그렇다" ▲'실습조교는 수강생의 수순과 수업내용에 맞는 적절한 수업방법을 사용하였는가'는 80%가 "매우 그렇다"고 답하는 등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