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지역혁신 플랫폼' 떴다!대전·세종·충남도 - 충남·공주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협약
▲ 허태정 대전시장과 이진숙 충남대학교 총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원성수 공주대학교 총장, 양승조 충남도지사(왼쪽부터) 등이 15일 세종시 싱싱문화관에서 ‘'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 공동 응모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대전시와 세종시, 충남도, 그리고 충남대, 공주대가 손을 맞잡았다.

그리고 교육부의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에 공동 응모를 한다.

이를 위해 15일 허태정 대전시장과 이춘희 세종시장, 양승조 충남지사, 이진숙 충남대총장, 원성수 공주대총장은 이날 세종시 싱싱문화관에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 플랫폼'을 구축하고 ▲핵심인재 공동육성 ▲지역수요 기반 지역혁신사업 공동 개발 ▲지역혁신플랫폼 정보 공유 ▲지역협업위원회 구성 등에 협력하게 된다. 

이 사업은 지역혁신과 국가균형발전이라는 정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자체와 지역 대학이 협력체계를 구축,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이 지역에 취업 및 정주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부는 올해 광역자치단체의 연합인 복수형 플랫폼 1개를 새롭게 선정, 연간 480억 원 내외를 지원할 계획이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