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렌즈의 혁신! 세계를 비추다![충청북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옥천 우수기업 탐방] ⑲㈜비젼케어텍
▲ ㈜비젼케어텍이 입주 해 있는 옥천 전략산업클러스터센터 전경.

'더 나은 내일을 비추고, 삶을 더 이롭게 비춘다!'

초정밀 나노기술 특수 렌즈 전문기업 ㈜비젼케어텍(대표 정희영)의 비전이다.

렌즈의 새로운 혁신을 통해 더 나은 내일과 삶을 비추는 ㈜비젼케어텍이 국내 최고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국내를 넘어 일본에 이어 중국 수출을 앞두고 있는 ㈜비젼케어텍의 특수렌즈가 세계인의 더 이로운 삶을 비춰 나가고 있는 것이다.

◇ ㈜비젼케어텍은

㈜비젼케어텍은 지난 2015년 6월 설립된 최첨단 의료기기 생산 공급 업체로 현재 옥천 전략산업클러스터센터에 입주 해 있다.

그리고 정밀가공을 요하는 연속착용 및 매일착용 하드콘택트렌즈를 생산, 국내 주요 안과와 안경원에 공급하고 있다.

2016년도부터는 일본 후생성의 생산·품질의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GMP) 받아 일본에 연속착용 하드 콘택트렌즈(일명 드림렌즈)를 수출하고 있다.

▲ ㈜비젼케어텍이 국내 최고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사진 홈페이지 캡처)

또한 2020년 1월에는 국내 임상실험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생산·판매 승인을 받아 판매를 하고 있다.

현재는 중국 수출을 위해 중국내 입상을 진행증에 있기 때문에 중국 수출도 눈 앞에 두고 있다.

㈜비젼케어텍의 최대 강점은 기술력 확보이다.

국내에서 특수콘택트렌즈와 드림렌즈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3개의 업체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특히 식약처가 요구하는 정밀기술, 안전성, 품질규격을 확보하여 제품의 안전성(KGMP 인증 획득)은 물론 임상승인, 의료기기 제조허가 등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갖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비젼케어텍 렌즈는 이같이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증된 안정성은 물론 ▲초정밀 나노 기술을 적용해 한층 매끄러워진 표면으로 착용감이 더욱 부드러진데다 ▲중심, 중간, 주변 Edge(가장자리) 커브의 디자인이 정확하여 교정효과가 탁월한 독창적인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 비전드림렌즈는 수면중 착용하는 콘택트렌즈다.

◇ 회사의 주요 제품 및 강점은

주요 제품은 비전드림렌즈와 RGP(Rigid Gas Permeable) 렌즈이다.

비전드림렌즈는 수면중 착용하는 콘택트렌즈이다.

RGP렌즈는 매일 착용하는 하드콘택트 렌즈다.

먼저 비젼드림렌즈는 수면 중 착용하면 낮 동안 렌즈없이 생활이 가능한 시력교정용 렌즈다.

각막 조직의 특성상 변형하기에 용이하다는 사실에 기초하여 콘택트렌즈가 각막의 모양을 원하는 곡률을 가지도록 천천히 변화시킨다.

사용자의 굴절이상을 일시적으로 제거하거나 줄이기 위해 일련의 경성 콘택트렌즈를 사용하며, 굴절 수술에 대한 대안 용품으로 착용하여 시력 개선 효과를 낼 수 있는 렌즈다. 

따라서 근시 진행 억제 효과와 시력교정 지속 효과, 학습 능률 향상의 장점을 갖고 있다.

이를 위해 ▲낮 착용 렌즈의 충혈과 건조가 심한 성인 ▲성장기 눈이 나빠지는 어린이, 청소년 ▲시력교정 수술이 부담되는 사람에게 뛰어난 효과가 있다.

▲ RGP렌즈는 매일 착용하는 하드콘택트 렌즈다.

또 RGP렌즈는 성상이 하드 타입이면서도 산소 투과성 기능을 가지고 있는 콘택트렌즈의 최정상 소재이다. 

RGP렌즈는 산소투과가 활발하고 눈물순환이 원활해 부작용 없이 연속착용이 가능하다.

또 렌즈 착용 시 각막 부위의 성장을 억제시켜 근시 진행을 막는 효과가 뛰어나다.

이와함께 각막과 렌즈 사이에 있는 눈물층의 효과로 난시가 줄어드는 난시 교정효과도 높다. 

특히 KGMP 인증을 받은 건강한 안구, 시력교정을 위한 제품으로 충혈, 건조, 착용감이 해소되는데다 사용기간도 길어 경제적이다.

뿌연 현상과 잔여 난시, 충혈 및 건조증이 없는 ‘3無 렌즈’라 할 수 있다.

▲ 고품질의 정밀 가공 기계를 이용해 최적의 제품을 제작하고 있는 모습.

◇ 옥천군과 충북테크노파크의 지원 내용 및 성과 내용은

옥천군과 충북테크노파크의 지원도 ㈜비젼케어텍의 비약적인 발전에 큰 힘이 됐다.

경영혁신지원(ISO13485:2016 및 KGMP 인증컨설팅)과 EN ISO13485:2016 인증지원, 생산공정혁신(콘택트렌즈자동연마기) 지원 등이다.

㈜비젼케어텍은 이같은 우수한 기술력을 활용해 특수렌즈(노안용, 원추각막용, 수술부작용 교정, 초고도 근시/난시용 렌즈)를 추가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정희영 대표는 "고품질의 정밀 가공 기계를 이용해 최적의 제품을 제작해 나가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렌즈의 새로운 혁신을 이뤄 나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