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경제메인
KISTI 10일 '유망기술세미나'… 기술공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10일 '디지털 혁명이 창출하는 미래유망기술'을 주제로 하는 '2021 미래유망기술세미나'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서는 2개 세션으로 나눠 과학기술 데이터를 분석해 도출된 미래유망기술을 소개하고 사업화 성공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야놀자 김종윤 대표이사의 뉴노멀 시대, 시장의 대응방법 ▲전진수 SK텔레콤 메타버스 CO장의 SK텔레콤이 그리는 메타버스의 미래 ▲카카오 안진혁 부사장의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자극하는 구독경제 ▲IBM의 백한희 박사의 초전도 큐비트를 활용한 양자컴퓨팅 과제와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셀트리온 이수영 전무의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전략, 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 손인완 상무의 탄소중립을 위한 전략 및 기술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KISTI 미래기술분석센터 양혜영 박사와 R&D투자전략연구센터 원동규 센터장이 '데이터에서 발견한 미래기술:위크 시그널'과 '정부 R&D 투자 유망분야'에 대해 각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이 16회째인 미래유망기술세미나는 그동안 중소기업형 유망기술, 녹색성장 유망기술, 4차산업 유망기술, 소부장 유망기술, 성장동력 유망기술 등 글로벌 이슈 및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는 핵심유망기술을 발굴하고 기술사업화 성공사례를 공유하며 사회적 현안문제 해결과 산업발전에 기여해 왔다.

KISTI 김재수 원장은 "뉴노멀 시대에는 기존 가치와 새로운 가치의 혼재로 정부·기업·연구자 등 산학연 모든 주체가 의사결정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라며 "이런 때 합리적이고 정확한 가치판단을 도와주는 것은 과학기술이며 그중에서도 데이터 분석이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