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제1회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성과포럼' 왔다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13일 오후 1시30분 '유튜브 채널' 온라인 생중계
▲ 지난해 8월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열린 충북바이오헬스산업 지역혁신 플랫폼 사업' 협약식을 마치고 노정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유은혜 부총리, 이시종 도지사, 김수갑 총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대학교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센터장 홍진태)가 오는 9월 13일(월)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1회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성과포럼'을 개최한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총괄운영센터 협의회(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울산·경남지역 혁신플랫폼)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1차년도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사업에 참여하는 지자체-대학-혁신기관-기업의 협력과 교류를 촉진하여 사업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대학의 혁신, 지역의 혁신으로!'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의 주요 일정은 ▲환영사(이시종 충북도 지사, 김수갑 충북대 총장) ▲축사(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영철 한국연구재단 사무총장) ▲기조강연('대학과 지역의 위기,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류장수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원장) ▲1차년도 우수플랫폼 성과발표(홍진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장) ▲지역혁신플랫폼 통합 설명회(각 플랫폼별 기관 및 2021년도 사업 추진계획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또 콜로키움(대학교육혁신 성과발표 및 토론)에서는 플랫폼별 대학교육혁신 성과발표에 이어 '공유대학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자유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은 조옥경 한국교육개발원 실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이석열 남서울대학교 교수가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핵심분야별 성과발표(핵심분야별 1차년도 사업 추진 성과 발표) ▲폐회식 순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뉴노멀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온라인 전시관도 함께 선보인다.

온라인 전시관은 R&D지원 결과물과 교육혁신 성과패널을 관람할 수 있는 각 플랫폼별 전시공간과 본 행사 프로그램을 관람할 수 있는 행사공간으로 나뉘어 구성된다.

또한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1차년도 성과를 시공간의 제약 없이 확인할 수 있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앞으로도 지자체와 합력하여 신뢰를 바탕으로 대학교육혁신을 통해 지역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다음 성과포럼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여 현장에서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포럼을 주관하고, 개최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의 홍진태 센터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우수한 성과 확산은 물론이고, 사업 참여 주체 간 다양한 정보공유와 화합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안전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번 성과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 행사는 유튜브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XvXyDFQwQyLDm_tA2hqAxA)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전시관은 행사 당일 공개되어 각 플랫폼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공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