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성공 창업' 보인다!고려대 세종산단 예비창업패키지 지원기업 '세종·대전 고객 검증 데이' 호평
▲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이 10월 7~8일 세종SB플라자에서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세종·대전 고객 검증 데이’를 개최해 큰 호평을 받았다.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이 주관하고 있는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창업기업들의 성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뛰어나 사업화 성공이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 성공창업이다.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은 세종시 창업·벤처 기관협의회(회장 한정희 홍익대 세종산학협력단장)가 10월 7~8일 세종SB플라자 등에서 개최한 ‘세종 스타트업위크 2021’ 행사 기간중에 ‘세종·대전 고객 검증 데이’를 주관했다.

이는 다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시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제품‧서비스에 반영 되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세종·대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기업들이 참가한 가운데 세종SB플라자 지하 1층(시제품 전시)과 9층(전문가 품평회)에서 ‘고객 검증 데이’를 개최했다.

그리고 1일차 현장 고객 반응 조사(고객 검증단, 관람객)에 이어 2일차에 전문가 품평회(고객검증단, 관람객, 전문가)와 제품(서비스)에 대한 분석 내용을 도출했다.

이 ‘세종·대전 고객 검증 데이’에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의 예비창업패키지 지원기업 4개사가 참여한 고객 및 전문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것이다.

바로 ▲비비테크의 '원적외선 전기온풍기' ▲피엠텍(주) '건축용 신규 친환경 수용성 에폭시 몰탈 소재 개발' ▲오 ; 늘 컴퍼니 '손발톱 트러블 케어 화장품' ▲에코버블 '태양광 공기청정기' 등 4개 제품이다.

▲ 비비테크 박우근 대표(왼쪽)가 탄소배출량을 줄여주면서 세균성 전염병을 90% 이상 멸균하는 '원적외선 전기온풍기' 시제품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비비테크 '원적외선 전기온풍기'

이번에 선 보인 비비테크의 아이템은 탄소배출량을 경유 대비 1/60로 줄여주면서 세균성 전염병을 90% 이상 멸균하는 '원적외선 전기온풍기'다.

즉, 탄소 제로시대 탄소와 에너지를 저감해 주는 '지구 환경 지킴이'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농작물 비닐하우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저연비 고효율 온풍기이다.

특징을 보면 나노탄소 섬유를 이용한 발열체 사용으로 원적외선 방출량이 90% 이상 된다는 점과 일반전기보다 낮은 전기 소모량, 뛰어난 세균력으로 세균성 전염병을 소멸시킬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기대효과를 보면 청정에너지(전기) 사용으로 탄소배출량이 줄어들고, 광폭에너지 효과로 전기사용량이 감소되는 데다 병해 없는 농사로 소득이 증대된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 '태양광 공기청정기' 소개 판넬과 시제품 앞에서 제품을 설명하고 있는 에코버블 대표이사.

◇ 에코버블 '태양광 공기청정기'

에코버블이 내놓은 아이템은 습식공기 정화부가 구비된 '태양광 공기청정기'이다.

즉, 도로변에 설치해 공기중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를 완전히 잡아주는 실외 공기청정기이다.

또한 공기청정기의 발전은 태양광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기가 필요없다.

공기를 청정시키는 과정을 보면 먼저 '흡인팬'에서 도로변의 유한한 먼지를 흡입한다.

그리고 '바이러스 살균부'에서 자외선 바이러스를 살균한 후 '미세먼지 버블부'에서 버블로 먼지를 가라 앉힌다.

이어 '미세먼지 거름망'에서 가라앉은 먼지를 거름망에 모이게 한 후 '물정화부'에서 모래로 다시 깨끗한 물을 만든다.

마지막으로 '물 순환부'에서 깨끗해진 물을 다시 사용하게 된다. 필터 없이 오직 물 순환을 통해 정화시키게 된다.

▲ '손발톱 트러블 케어 화장품'을 설명하고 있는 오 ; 늘 컴퍼니의 김민경 팀장.

◇ 오 ; 늘 컴퍼니 '손발톱 트러블 케어 화장품'

오 ; 늘 컴퍼니의 아이템은 '토종재료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손발톱 트러블 케어 화장품'이다.

마치현, 감초, 황백, 병풀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트러블로 불편한 손발톱을 편안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전문 풋케어 미스트다.

특히 무좀에 효능이 높다.

가장 큰 특징은 화학성분을 배제한 환경과 사람 모두에게 안전한 자연유래 성분만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마치현, 황백, 감초 등 항균, 항염 및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황금레서피 들이다.

가장 큰 기대 효과는 국내산 원료를 이용하여 효능 및 효과 검증 후 수입산 대체 효과가 매우 크다는 점이다.

또 하나는 객관적이고 효율적인 소비자 DB를 구축하여 고객맞춤형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 '건축용 신규 친환경 수용성 에폭시 몰탈 소재 개발'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는 피엠텍(주) 최광복 대표.

◇ 피엠텍(주) '건축용 신규 친환경 수용성 에폭시 몰탈 소재 개발'

수용성 에폭시 도료에 시멘트 몰탈을 섞어서 한번에 도장하는 3성분 시스템(주제, 경화제, 시멘트 몰탈)이다.

이 '건축용 신규 친환경 수용성 에폭시 몰탈 소재 개발' 아이템의 특징은 페인트 대비 프라이머가 필요 없고 무용제 타입이라는 점이다.

또 소지면 물 오염에 따른 불량이 발생하지 않는데다 불연 또는 난연 재질이 가능하고, 소방규격에도 만족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기대 효과를 보면 에폭시 페인트를 에폭시 몰탈로 대체 가능한 점, 수입제품 국산화 전환, 내수 및 수출효과가 크다는 점을 들 수 있다.

특히 중국 등으로의 수출 가능성이 크다는 점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창업지원센터 총괄책임자 지상철 교수는 "이번 '세종·대전 고객 검증 데이'는 2021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와 시제품 전시을 통한 고객검증을 현장에서 받는데 이어 품평회를 진행하여 전문가의 의견과 피드백을 받아 성공적인 창업을 견인 할 수 있도록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려대 세종창업지원센터는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온라인으로 진행된 전문가 품평회에서 '건축용 신규 친환경 수용성 에폭시 몰탈 소재 개발'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는 피엠텍(주) 최광복 대표.
▲ 온라인으로 진행된 전문가 품평회에서 비비테크 박우근 대표가 '원적외선 전기온풍기' 시제품에 대한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 세종SB플라자 지하에 전시된 시제품과 소개 판넬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