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 & 부동산
HDC현산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11월 분양

HDC현대산업개발은 대전광역시 도안2-1지구 준주거용지 C1블록, C4블록, C5블록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5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377실 규모다.

오피스텔은 4베이(bay) 중심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수납력이 우수한 펜트리 등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 블록에는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해당 단지는 올해 11월 입주를 시작하는 '대전 아이파크 시티 1·2단지(2560세대)'와 함께 3000여 세대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형성한다.

이번 분양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은 도안신도시 최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단일 브랜드 기준)으로 거듭난다.

단지가 들어서는 도안신도시는 대전시 서구 및 유성구 일원에 조성되는 택지개발사업으로, 지난 2012년 1단계 개발 사업을 완료했다.

도안 갑천지구 친수구역과 행정중심복합도시 배후도시로서 친환경 생태도시를 건설하는 2·3단계 개발 사업을 진행 중이다.

향후 개발 완료 시 도안신도시는 총 5만8000여 세대, 약 15만명의 인구를 갖춘 대전 대표 신흥주거지역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예정) 초역세권 단지다.

동서대로와 도안대로가 연접해 있어 대전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홍도초와 대전도안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개교 예정인 대전복용유치원(예정), 대전복용초(예정), 서남4중(예정)도 인접해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원신흥도서관과 목원대 앞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박스, 대전시립박물관 등의 다양한 쇼핑, 문화 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도안문화공원과 진잠천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덜레기근린공원, 옥녀봉체육공원, 갑천호수공원(예정) 등도 인근에 있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쉽게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대전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도안신도시에서 공급되는데다,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돼 2030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여기에 대규모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으로 형성돼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도 없다. 또 일부(1·5블록)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들어선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