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기획탐방
화장품 브랜드 '론지' 떴다![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 수혜 기업] ②)KPT '글로벌 강소기업' 우뚝
▲ 오송생명과학단지 화장품 단지에 입주해 있는 (주)KPT의 연구동(오른쪽)과 공장동 전경. 본관동은 반대 방향에 자리잡고 있다.

화장품 원료·제품개발 '글로벌 강소기업'인 (주)KPT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자.

첫 페이지 이재욱 대표의 인사말이 우리의 마음을 사로 잡는다.

이 대표는 서두에 주역의 ‘계사’에 나오는 글을 소개하면서 (주)KPT의 존재 이유를 설명한다.

"재물(財物) 자체 보다 그것을 통해 모여든 사람들에 의해서 회사의 위(位)가 바로 서고, 그것이 세상의 모든 것을 항상 생(生) 하도록 기여하는 것이 늦게나마 깨달은 (주)KPT의 존재 이유입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전문제제 기업의 위상을 이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선진기업들과 더불어 경쟁하며 만물이 생(生)하도록 기여할 수 있는 길을 떠나고자 한다며 이같은 마음을 시(時)로 담아 표현했다. 

"눈을 밟으며 들길을 갈 때 / 모름지기 허튼 걸음을 말라 / 오늘 내가 남긴 발자취는 / 마침내 후인의 길이 되리니."

이 대표의 마음 가짐과 (주)KPT의 미래 비전이 그대로 담긴 인사말이 아닐까.

충북의 대표적인 신화창조 기업 (주)KPT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쑥쑥 성장해 나가고 있다.

여기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 공동으로 지원하는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을 만나 이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주)KPT의 화장품 1호 브랜드 '론지(Lon.G)'를 런칭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 (주)KPT 본관동 현관에 자리잡고 있는 각종 홍보제품(오른쪽)들과 홍보 영상(왼쪽).
▲ 진홍종 연구소장이 본관동 회의실에 진열 돼 있는 (주)KPT의 제품을 설명해 주고 있다.

◇ (주)KPT는 … "화장품 원료기술 연구 및 제품을 만드는 강소기업"

(주)KPT는 'Korea Particle Technology' 약자이다.

즉, 화장품 원료 기술을 연구하고 관련 제품을 만드는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강소기업이다.

이재욱 대표는 LG에서 근무하다 의약품 분야의 제제 기술을 화장품 소재에 응용한 '레티놀 안정화 연구'를 기반으로 지난 2005년 (주)KPT를 설립했다.

그리고 2006년 9월 오창과학단지내 충북테크노파크에 둥지를 튼 후 2010년 12월 오송생명과학단지에 공장을 설립하고 이전하면서 소재개발 전문기업으로의 기틀을 마련했다.

(주)KPT는 캡슐원료 제조로 아모레 퍼시픽, LG생활건강 등 국내시장에서 거래를 했다.

그러나 원료가 불과 1~2% 밖에 들어가지 않아 국내시장에서의 한계를 느끼게 됐다. 

그래서 해외시장을 준비하고 2008년 중국에 법인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섰다.

비타민의 한 종류인 '레티놀'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성분이 불안정해 산화되기 쉽다. 

(주)KPT는 이 '레티놀'의 불안정성을 낮출 수 있는 공정을 개발해 각종 제품에 응용할 수 있도록 원료를 제조하고 있다.

▲ (주)KPT 이재욱 대표가 '2016 대한민국 기술대상' 상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주)케이피티의 구슬형 화장품.

(주)KPT의 뛰어난 기술력은 이미'‘2016 대한민국 기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으로 입증된 바 있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기술적, 경제적 성과와 우수한 국내 최고의 기술 및 제품 개발기관에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기술포상이기 때문이다.

바로 화장품 캡슐 원료를 제조하기 위해 개발한 '에멀전펄기술(Emulsion Pearls Technology) 개발 및 제조방법' 독자 기술이다.

세계 최초로 구슬형 에멀전펄 화장품 원료를 개발한 것이다.

액상 에멀젼을 냉매오일에 적하하여 수mm 크기의 고체상 구슬형 에멀젼 비드를 제조하는 방법이다.

그리고 2021년에는 글로벌강소기업 선정과 충청북도 고용 우수기업으로 인증되는 영예도 안았다.

▲ (주)KPT의 화장품 1호 브랜드인 '론지(Lon.G)'.

◇ '론지(Lon.G)' 런칭 … "(주)KPT의 스킨케어 전문 1호 브랜드"

(주)KPT가 마침내 스킨케어 전문 1호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바로 '론지(Lon.G)'다. 아름다운 모습을 오랫동안 지속시킬 수 있는 제품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국내외 유명 화장품 회사에 핵심 원료를 공급하는 (주)KPT의 첫 런칭 브랜드이다.

화장품 원료 공급에서 이젠 화장품을 직접 개발한 자체 브랜드로 글로벌 경쟁에 뛰어 든 것이다.

'론지(Lon.G)'는 (주)KPT의 오랜 기간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본질'에 집중하여 피부 친화적이며 효능을 극대화하는 성분을 사용해 화장품을 개발하고 있는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이다. 

▲ '스타폼 홍삼 세안제'

◇ '론지(Lon.G)' 제품은

'론지'의 대표 제품은 스타폼 홍삼 세안제, 인텐시브 비트 씨 앰플 세럼, 리페어 스킨백 캡슐 크림 등이다. 

▲ '스타폼 홍삼 세안제' =  항산화 효능을 가진 홍삼 파우더가 10% 함유되어 있으며, pH5.9의 약산성 세안제로 건강한 피부 pH와 유사하여 건강한 피부 환경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그래뉼 가공 기법으로 파우더 입자가 조밀하고 부드러워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유동층 공정을 통한 과립화로 파우더 가루날림을 최소화했다. 

▲ '인텐시브 비트 씨 앰플 세럼'.

▲ '인텐시브 비트 씨 앰플 세럼' = 5주 미백 주름 개선 집중 프로그램인 '인텐시브 비트 씨 앰플 세럼'은 '더블 코어 쉘 안정화 기술'을 통해 비타민C 함유 고농축 캡슐과 세럼을 사용 직전에 혼합하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타민C는 먹는 것보다 직접 바르면 20~40배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노화방지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준다. 

▲ '리페어 스킨백 캡슐 크림'

▲ '리페어 스킨백 캡슐 크림' =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진 플러리 성분이 함유된 고보습 고영양 제품으로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 바탕을 촘촘하고 탄력있게 가꿔주는데 효과적이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수분 개선 및 수분 지속 효과를 입증했다.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뿐 아니라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되는 홈 스킨케어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풀러린'을 함유하고 있는데 해당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비타민보다 172배 많다고 알려져 있으며, 세계적으로 의료 및 미용 분야에서 연구가 광범위하게 진행되고 있다. 

▲ '론지 시카 세라 크림'.

▲ '론지 시카 세라 크림' = 병풀 추출물 68% 함유로 피부 진정 케어가 가능한 '론지 시카 세라 크림'은 아직 정식 출시 전이지만 이번 달 22일까지 와디즈 펀딩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다.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24523)

◇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 수혜 성과는

(주)KPT는 내년 초 '어센틱 글로우 시트 마스크 4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따라서 (주)KPT는 관련 용기 및 단상자 디자인 개발을 위해 충북지역사업평가단과 충북테크노파크로부터 지원을 받아 올해 10월 말 관련 제품 디자인 개발을 완료하는 성과를 냈다.

▲ 마스크팩 시리즈.

시카 카밍, 비타민, 마누카 허니, 실크 펩타이드 총 4종으로 구성된 마스크팩 시리즈는 판테놀과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준다. 

마스크팩에 사용된 리오셀 원단은 목재에서 유래한 천연 셀룰로오스 소재로 피부에 자극이 덜하며, 약 0.2mm의 통기성이 뛰어난 원단으로 피부에 밀착하여 에센스의 전달력이 우수하다. 

◇ '론지' 향후 계획은

현재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사람마다 피부 타입 또한 다르다.

따라서 다양한 라인업의 마스크팩 제품을 출시하여 고객들의 요구 사항에 부응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내년 시카 세라 라인의 효소 파우더 세안제와 선크림, 마누카 허니 라인의 토너와 미스트 등 기초 스킨 케어, 선케어 등 라인업을 확장하여 제품을 런칭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론지'가 브랜드 이름대로 소비자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오랫동안 지속시켜 주는 것은 물론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글로벌 강소기업 (주)KPT 또한 이 대표의 바램대로 세상의 모든 것을 항상 생(生)하도록 기여하길 우리 모두 기대해 본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