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순천향대 '3D프린팅 BIZCON 경진' 두각!

충남 아산의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제9회 국제 3D프린팅 코리아엑스포’에서 열린 '제6회 3D프린팅 BIZCON 경진대회'에서 디자인 부문 대상과 구동 부문 우수상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4차 산업혁명의 대표기술인 3D프린팅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로의 기술 확산을 목적으로 3D프린팅산업협회가 주최하고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이 주관했다.

순천향대는 팩토리인사이드팀, 의용메카트로닉스공학과팀 등 2팀이 참가해 각각 디자인 부문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구동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팩토리인사이드팀은 국내 대표 여행지인 서울·부산·경주·제주 등 4개 도시의 주요 랜드마크를 오브제 형태로 재구성해 지역의 역사적 고증과 창의적 해석이 담긴 문화기념품 ‘모둠한국’을 선보였다.

작품은 코로나19로 인해 증가한 여행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대리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구동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의용메카트로닉스공학과팀이 ‘Medimate’라는 스마트 복약 모니터링 기기를 제작해 처방 약을 잊지 않고 복용할 수 있는 알림 제공 기능, 시기에 맞춰 보관된 약을 제공하는 기능, 사용자가 실제 약을 복용했는지 체크하는 기능 등을 구현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