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학연관
전문대학 41개교 '메타버스 선도' 질주!12월 21일 대전 ICC호텔서 '메타버스 선도대학 발대식' 개최

전문대학 41개교가 메타버스 선도대학이 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전문대학이 메타버스를 선도하고 미래교육이 가져올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는 다음 달 21일 대전 ICC호텔에서 '메타버스 선도대학 발대식'을 개최한다.

전국 전문대학 41개교가 참석하는 발대식은 지난 7월 정부가 '한국판 뉴딜 2.0'을 발표하면서 '메타버스 등 초연결 신사업 육성'이라는 신규 사업을 포함시킨 것과 관련 전문대학이 메타버스를 선도하자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이에 전문대학 41개교는 컨소시엄을 구축했다. 

전문대학은 일반대학에 비해 '현장 실무중심'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현장실습이 많은 전문대학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 여파로 현장실습에 어려움을 겪었다.

전문대학가에서는 이런 문제점을 타파하기 위한 요건으로 '메타버스'를 꼽았다.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실감형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현장실습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라고 전문대학가는 입을 모은다. 

이번 컨소시엄에 함께하는 41개교는 △가톨릭상지대 △강원도립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민대 △구미대 △군장대 △대구보건대 △대원대 △대전보건대 △동강대 △ 동양미래대 △동원과기대 △마산대 △명지전문대 △문경대 △배화여대 △부천대 △삼육보건대 △서정대 △선린대 △세경대 △수원여대 △순천제일대 △신성대 △연암공대 △연암대 △우송정보대 △울산과학대 △유한대 △용인예술과학대 △원광보건대 △인덕대 △전북과학대 △전주비전대 △제주관광대△춘해보건대 △충북도립대 △충북보건과학대 △충청대 △한림성심대 △한양여대 등이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